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뉴트리건면 '소고기버섯탕'

뉴트리건면 소고기버섯탕은 바람으로 말린 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과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기름에 튀긴 유탕면에 비해 칼로리와 포화지방 함량은 낮고,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뉴트리건면 소고기버섯탕의 국물은 얼큰한 국물 맛을 선호하는 라면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것으로, 진하게 우려낸 소고기 국물에 뉴트리건면만의 비법양념을 더해 얼큰한 맛을 자랑한다. 또 큼직한 파와 버섯 건더기는 뉴트리건면의 맛을 더 풍부하게 만든다.

한국암웨이는 문화예술 후원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라면 브랜드 뉴트리의 패키지 디자인에 신진작가의 작품을 적용해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에도 한혜원 작가의 작품 'Stage of Mind #1'을 포장지에 적용해 신진작가 후원을 이어가는 동시에 제품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 TGI 프라이데이 '바이킹 스테이크'

미국 오리지널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스가 오는 2월 13일 신제품 ‘바이킹 스테이크’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스테이크는 직화 그릴에서 와일드한 불 맛, 오븐에서 로스팅해 부드러운 식감, 두 번 구워 환상적인 육즙 3가지 특징을 살렸다.

또한 화끈한 불고기 소스로 맛을 낸 바이킹 파스타 2종도 선보인다. 아스파라거스와 파마산 치즈를 넣어 부드러운 크림소스를 삶은 후 불고기 소스로 맛을 낸 ‘바이킹 크림 파스타’와 베이컨과 양송이를 넣어 볶은 토마토소스를 삶아 불고기 소스로 맛을 낸 ‘바이킹 토마토 파스타’를 함께 출시한다.

# KFC '트러플치킨'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는 트러플 오일을 넣어 만든 프리미엄 신메뉴 ‘트러플치킨’을 출시했다. ‘트러플치킨’은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지의 KFC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이미 검증된 메뉴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새롭게 출시됐다.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불리는 트러플을 이용해 만든 오일의 향이 치킨을 전체적으로 감싸고 있어, 트러플의 강렬한 풍미와 바삭한 치킨의 조화를 함께 느낄 수 있다. 
 
KFC는 이번 트러플치킨을 선보이며 1인 세트로 가볍게 신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트러플치킨 1인 세트’를 구성 출시하며, 동시에 신메뉴와 버거 및 사이드 등을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트러플치킨팩’ 2종류도 선보였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부드러운 어린이김'
 
CJ제일제당이 아이들의 건강과 입맛을 고려해 나트륨은 줄이고 부드러움은 살린 ‘비비고 부드러운 어린이김’을 11일 출시했다. 자사 일반 조미김 대비 소금 함량을 절반으로 낮춰 건강함을 강조한 제품이다. 적은 양으로도 맛을 낼 수 있는 고품질, 고순도의 천일염을 엄선해 맛 품질을 더욱 끌어올렸다. 여기에 매년 김 수확 초기 채취하는 국산 햇김만을 사용해 신선한 식감과 풍미를 더했다.

특히 아이들 입맛에 맞는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김에 미세타공기술을 적용했다. 미세타공기술은 김에 수많은 미세한 구멍을 내는 공법으로, 김 조직 사이사이를 끊어 질긴 식감을 최소화한다. ‘비비고 부드러운 어린이김’ 한 장에는 150개 이상 미세 구멍이 있어 아이들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 셰프스 테이블 '차돌 볶음밥'

프리미엄 HMR 브랜드인 셰프스 테이블이 1++ 등급의 한우 숙성 등심 전문점 투뿔등심의 인기 메뉴인 ‘차돌 볶음밥’을 오는 11일부터 마켓컬리에서 판매한다. 투뿔등심은 삼원가든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2012년부터 빠르게 성장한 한우 숙성 등심 전문점이다. 다양한 산지에서 직송한 최고 품질의 한우 등심을 20일 이상 숙성해 만든 깊고 차별화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11일부터 투뿔등심이 마켓컬리에 단독 판매를 진행하는 ‘차돌 볶음밥’은 대한민국 최초로 투뿔등심에서 판매한 브랜드 인기 메뉴다. SG다인힐의 전문 셰프들이 직접 개발한 프리미엄 볶음밥으로 차돌 고유의 육질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