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말적 가부장제에 작별을 고하며 전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과 초청을 받고 있는 '이장'이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진=영화 '이장' 포스터

전세계에서 가장 바쁜 올해의 아시아 영화 '이장'이 시선을 사로잡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장'은 아버지의 묘 이장을 위해 오남매가 모이고, 오랫동안 집안에 뿌리박힌 차별을 위트 있고 날카롭게 그려낸 우리가 한 번쯤 경험했을 이야기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봄을 알리는 듯 온 가족이 환하게 웃고 있어 기분 좋은 따뜻함을 선사한다. 이어 제목 '이장'에서 연상되는 봉분 위에 온 가족이 모여있어 눈길을 사로 잡는다. 특히 즐겁게 웃고 있는 삼대 가족의 모습과 대조되는 “세기말적 가부장제와 작별을 고한다”라는 단호한 카피는 영화의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사진=영화 스틸

또한 탄탄한 연기 내공의 실력파 배우들의 멀티 캐스팅도 화제다. 장리우, 이선희, 공민정, 윤금선아, 곽민규 주연 배우 오남매와 강민준, 송희진, 유순웅, 강선숙까지 영화 속 모든 주요 배우들의 모습이 포스터에 담겨 연기 만렙 배우들의 불꽃튀는 연기 앙상블을 기대하게 만든다. 또한 올해의 아시아 영화 '이장'의 영화제 수상 크레딧은 영화의 신뢰도와 대중성을 보여주며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  

'이장'은 단편 '새들이 돌아오는 시간' '순환소수'로 꾸준히 한국 사회의 가족상을 탐구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정승오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자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된 작품이다. 가부장제의 모순을 날카롭게 지적하며 신선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며, 2019년 여성 서사 영화로 큰 반향을 일으킨 '82년생 김지영' '벌새' '윤희에게'를 이을 작품으로 떠올랐다.

한편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는 '이장'은 3월 5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