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오는 4월 25일 열릴 ‘2020 블랙야크 클럽데이’에서 활약할 다큐 제작 크리에이터 프로젝트팀을 모집한다.

사진=블랙야크 제공

‘블랙야크 클럽데이’는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인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멤버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문화행사로 올해 8년째를 맞이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크리에이터 프로젝트팀은 올해 행사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현장과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담은 10분 내외의 다큐 제작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올해 ‘클럽데이’는 지난해에 이어 현수막 등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행사로 운영된다. 빙고 산행 미션, 히말라야 트레킹 추첨 등이 진행되고, 참가자 전원히 참여해 백두대간 종주를 기원하는 ‘하나의 백두대간 퍼포먼스’도 열린다.

다큐 제작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2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 2차 인터뷰를 거쳐 3월 5일 최종 합격 팀을 선발한다. 1등 팀에게는 1000만원의 활동비와 영상장비 임대료 등이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블랙야크 홈페이지와 공식 SNS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은 2013년 론칭 이후 현재 13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명산 100’ ‘백두대간 에코 트레일’ ‘섬&산’ ‘클린 마운틴 365’ 등 운영 중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