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이 크롭 의상을 소화한 고충을 토로했다.

펜타곤(진호, 후이, 홍석, 신원, 여원, 유토, 키노, 우석)은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 24라이브홀에서 첫번째 정규앨범 'UNIVERSE : THE BLACK HALL'(유니버스: 더 블랙 홀'/이하 유니버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펜타곤의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Dr. 베베'는 힙합 리듬을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장르의 곡으로, 이번 타이틀 곡 역시 펜타곤의 멤버 후이가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앞선 '접근금지'와는 상반되는 매력으로, 멤버들은 다크 섹시로 여심을 자극한다. 안무 역시 강렬하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안무 뿐만 아니라 멤버들의 외적인 스타일링 또한 섹시미가 강조됐다. 특히 홍석은 크롭 의상으로 복근을 드러내는 파격 의상을 선보였다. 

홍석은 "지금 앉아있는데 배가 접힐까봐 배에 힘주고 있어서 되게 힘들다. 뮤직비디오 촬영 전에 이틀동안 단수했다. 쇼케이스에서도 같은 의상이라는 소리에 이틀 전부터 단수했다. 목도 타고  죽겠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키노는 "외적으로는 굉장히 많은 준비를 했다. 이번 앨범이 한번도 해보지 못한 콘셉트였다. 표정 연기가 중요했다. 뮤비 촬영 전까지 새로운 래퍼런스 찾아가고 공유하면서 매일매일 디벨롭했다"고 덧붙였다.

펜타곤의 신곡 '닥터 베베'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최은희 기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