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확산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웰빙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느는 가운데 이마트24가 건강을 위한 차 음료 ‘스무디킹 콤부차’ 2종을 선보인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으로 발효시켜 만든 탄산발효음료다. 콤부차의 발효 과정을 통해 장내 유익균 생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면역력 강화와 소화기능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콤부차의 발효성분이 디톡스(해독, 독소배출)와 항산화 효과도 있어 할리우드 여배우들이 즐겨 먹는 음료로 해외에서 먼저 유명세를 탔다.

콤부차는 합성 착향료, 인공감미료가 아닌 천연 과일 농축액과 유기농 천연원료(홍차, 녹차, 원당)를 사용한 건강 음료다. 인공적인 탄산이 아니라 발효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 탄산의 톡 쏘는 청량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탄산음료 캔(250ml)이 110kcal 수준인 것에 비해 콤부차(315ml)는 85kcal에 불과해 1ml당 칼로리가 절반 수준이다.

특히 ‘스무디킹 콤부차’는 미국 유명 콤부차 브랜드 부치와 기술제휴를 통해 오리지널 블렌딩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었다. 콤부차의 홍차와 녹차 원료는 유명 차 브랜드인 오설록에서 제공 받았다.

이번 제품은 스무디킹과 협력해 만든 상품으로, 콤부차 오리지널과 콤부차 파인애플 등 2종이다. 가격은 각 3500원이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콤부차(병 타입)와 비교해 30%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유리병에 담겨 있는 콤부차 음료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얼음컵을 사용하면 2잔 정도의 양으로, 얼음컵에 나눠 마시거나 혼자서 즐기기 충분한 양(315ml)이다.

스무디킹 콤부차 출시를 기념해 이마트24에서는 2월 말까지 콤부차 구입 시 얼음컵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