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된 후 일본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망자가 처음으로 확인됐다.

로이터=연합뉴스

13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가토 가쓰노부 일본 후생노동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일본에서 처음으로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사망자는 일본 수도권인 가나가와현에 거주하는 80대 일본인 여성이다. 이 여성이 코로나19에 감염된 사실은 사망 후에 확인됐다.

가토 후생상은 이 여성이 최근 타국을 방문한 이력이 없다며 “국내에서 감염됐을 가능성을 토대로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NHK에 따르면 사망한 여성은 지난달 22일 피로감을 느끼기 시작했고 같은 달 28일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았다.

당시 의료기관은 환자의 경과를 관찰하다 이달 1일 폐렴으로 진단하고 입원시켰다. 그는 이달 6일 호흡 상태가 악화했으며 다른 의료기관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환자는 12일에 호흡 상태가 더 악화해 바이러스 검사를 받은 후 13일 숨졌다. 이 여성이 사망한 후 검사 결과가 나왔고 코로나19에 감염됐던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사망한 사실이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HK에 따르면 이 여성은 중국 외 지역에서 확인된 세번째 코로나19 감염 사망자다. 앞서 필리핀과 홍콩에서 각각 1명씩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망자가 나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