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과 보험사의 이색 콜라보가 눈길을 끈다.
CU가 DB손해보험(이하 DB손보),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고 컵라면과 자동차 보험을 연계한 이색상품 ‘내차보험 만기라면(이하 만기라면)’을 출시했다. ‘만기라면(1150원)’은 기존 CU의 단독 상품으로 운영되던 더배터질라면왕컵의 패키지를 변경해 30만개 한정 판매되는 상품으로, DB손보가 주력하는 보험상품인 자동차 보험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상품의 가장 큰 차별점은 혜택에 있다. 컵라면 뚜껑의 QR코드를 스캔하여 DB손보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료를 산출해보기만 해도 네이버쇼핑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N페이 1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만기라면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선착순 2000개)도 받을 수 있다. 해당 경로를 통해 가입까지 이뤄질 경우 N페이 2만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콜라보 상품으로 선정된 '더배터질라면왕컵'은 일반 컵라면 대비 15% 이상 푸짐한 양과 얼큰한 국물, 합리적인 가격으로 30~40대 직장인들이 밀집한 오피스가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DB손보는 해당 상품이 전국 1만3000여 개 CU에 진열되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보험의 주요 타겟층에게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만기라면' 출시에 맞춰 네이버는 온라인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에 나선다.
이처럼 기존에는 잔돈 적립, 현금 인출 등 서비스 제휴 목적으로 편의점과 손잡던 금융업계가 최근에는 상품 홍보를 위한 채널로써 편의점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20~40대 소비자가 집중되는 편의점을 통해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11월에는 BGF리테일과 DGB대구은행이 손잡고 업계 최초로 CU의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한 적금 상품 판매에 나서기도 했다.
사진=CU 제공
관련기사
- “성실하고 건강한” 강하늘, CJ 햇반 새 모델로 발탁
- 아식스, 90년대 인기제품 복각 ‘젤-난디 360' 출시
- ‘포레스트’ 박해진♥조보아, 청진기 키스 “당신 심장이 말하고 있는데?”
- '바운시'로 컴백 로켓펀치, 본격 활동 돌입...관전 포인트 셋
- 송혜교, 슈콤마보니 봄시즌 캠페인...컬러풀 플라워 모티브
- ‘해투4’ 이혜성→전현무, 극과극 식습관? “늘 먼저 먹고 기다려”
- 직장인 2명중 1명 “코로나19, 출근 꺼려져...4월 이내 진정될 것”
- 전주 아파트 화재, 주민 134명 대피…3명 병원이송 “생명 지장 無”
- 방탄소년단 지민, 중고생 픽!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주고 싶은 스타 1위
- 국민연금·가스안전공사·교통안전공단...公기관 청년인턴 모집 러시
- 지카바이러스, ‘동남아 여행’ 韓 3명 감염…2차 항체검사 진행
- 이대원 "'미스터트롯' 시작 후 첫 실검 1위, 자신감 찾았다"
- 다이나믹듀오 개코, ‘개작실’로 2년만에 솔로 컴백
- G마켓X옥션, 17일부터 ‘디지털-가구 빅세일’...최대 70% 할인
- 여자친구, '교차로'로 컴백 10일만 음반→음악방송 석권 '쌍끌이 흥행'
- 민경욱, “이 씨XX 잡것들아” 3000자 욕설 페북에 “기자 출신이라”
- ‘놀면 뭐하니?’ 유산슬, 소속사가 또? 이광수→조세호 포상휴가 초대
- '미스터트롯' 시청률 28%로 또 자체최고 경신...30% 목전
- ‘공부가머니’ 이철민 아내 김미경, 초등학생 영어 선행학습 고민
- ‘그 남자의 기억법’ 김동욱, 조장풍 어디로? 눈빛까지 국민 앵커
- '미스터트롯' 나태주·이대원 폴 댄스→'청춘' 이찬원 정동원까지 전 연령대 매료
- ‘이태원클라쓰’ 박서준, 소신대로 마이웨이 ‘박새로이앓이’ing
- ‘사랑의불시착’ 서지혜♥김정현, 현빈 집에는 무슨 일로? 야심한 밤 조우
- 김영하 7년 만의 장편소설 ‘작별 인사’, 15일 밀리의 서재서 선출간
- ‘철파엠’ 조한선 “‘스토브리그’ 마지막회, 기대해도 좋다”
- 이성민X김서형 ‘미스터 주’, 오늘(14일) 극장동시 VOD 서비스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