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여행
밸런타인데이 취향따라 선택하는 로맨틱 코스...LA 핫플레이스는 어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자신만의 취향에 따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로 가보는 건 어떨까.

음악, 영화, 책을 좋아하거나 자연에서 행복을 느끼는 이들 모두 할리우드에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할리우드는 풍부한 영화의 역사를 갖추었을 뿐 아니라 자연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이다. 꼭 밸런타인데이가 아니더라도 할리우드에서는 일년 내내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다. LA관광청의 추천으로 할리우드에서 취향 따라 즐기는 로맨틱 코스를 소개한다.

할리우드는 재즈, 팝, 록은 물론 블랙 메탈까지 다채로운 음악 취향을 포용하는 곳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개인 음악 상점인 아메바 뮤직은 레코드판과 CD로 가득한 로맨틱한 공간이다. 일주일에 수 차례씩 열리는 라이브 공연을 들으며 데이트 상대와 함께 음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건 어떨까. 

부르주아 피그는 새벽 3시까지 영업하는 카페로, 오래되고 아늑한 소파에 앉아 사랑을 속삭이기 좋은 공간이다. 무엇보다도 음악이 좋기로 유명한 분위기 맛집이다. 그런가 하면 버건디 룸은 로큰롤 매니아들의 성지다. 연인과 함께 칵테일을 홀짝이며 다채로운 로큰롤 사운드트랙을 감상하기 제격이다.

무소 & 프랭크 그릴은 수많은 영화에 등장한 할리우드의 터줏대감 같은 레스토랑이다. 바텐더에게 시그니처 메뉴인 마티니를 주문하면서 단골이었던 소설가 찰스 부코스키에 관한 일화를 들려 달라고 해보자. 소설과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데이트가 될 것이다. 프렌치 레스토랑 라 푸벨 역시 로컬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이 곳에서 샴페인과 함께 굴요리를 즐긴 뒤, 근처의 중고서점 카운터포인트에 들러 랭보의 시집이나 장 뤽 고다르의 인터뷰 선집을 골라보는 것도 좋다. 

저녁 식사를 마치고 영화를 보고자 한다면 비스타 극장을 추천한다. 1920년대 이집트 스타일로 꾸며진 이 극장은 쿠엔틴 타란티노의 영화 ‘트루 로맨스’ 촬영지이기도 하다. 로맨스 영화 촬영지에서 데이트를 하며 잊지 못할 순간을 만들수 있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다운타운 L.A.를 내려다보며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로맨틱한 장소다. 해가 뜨고 지기까지 시시각각 다른 풍경을 선사하는 이 곳은 언제든 가장 로맨틱한 순간을 보장한다. 하이킹을 좋아한다면 그리피스 천문대까지 걸어가보는 것도 추천한다. 등반하는 도중에 트레일스 카페에서 쉬어 갈 수도 있다. 나무 그늘이 우거진 야외 공간에서 커피 한잔을 할 수 있는 이 곳은 로컬들이 선호하는 명소다. 

할리우드에는 자연에서 갓 수확한 식자재를 만나볼 수 있는 시장도 열린다. 얼리버드 커플이라면 할리우드 파머스 마켓에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매주 일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리는 이 시장에서는 유기농 오렌지 주스와 함께 신선한 굴을 맛볼 수 있다. 할리우드 사인이 보이는 이 곳에서 로컬 뮤지션들의 공연을 들으며 이 지역만의 유기농 제품들을 구매해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사진=LA관광청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민주당, '당 비판 칼럼' 임미리 교수 고발 취하 "과도한 결정 인정" icon더보이즈, 3월 데뷔 첫 단독 콘서트 개최...예매 오픈 3분 만 ‘전석매진’ icon'인셉션', 재개봉 스코어 10만 돌파..."인생영화" 관객 극찬 행렬 icon마마무 문별, 오늘(14일) 두번째 솔로앨범 발표...독보적 퍼포먼스 예고 icon틸다 스윈튼, '기생충' HBO 드라마 女주인공 물망...봉준호와 재회? icon첫방 '지구방위대', 김구라X김형준X전진 '방위 출신' 셀럽들의 환상 조합 icon새턴바스, '앱 어워드 코리아' 생활서비스 인테리어 부문 대상 icon'1917', '덩케르크'와 신예 배우 캐스팅 닮은꼴...거장 감독 신의 한 수 icon'편스토랑', 5번째 출시메뉴 셰프는 누구? 본격 닭요리 대결 시작 icon더로즈 김우성, '이태원 클라쓰' OST에 청춘들의 힙한 반란 노래 icon‘전참시’ 젝스키스 은지원, 24년차 불혹돌 리더? 중간 없는 극한직업 icon손담비, 빅이슈 커버 장식 "연기자 전향 10년, 꾸준히 하길 잘했다" iconAB6IX 전웅, 첫 솔로곡 뮤직비디오서 '독보적 춤선'으로 '시선강탈' icon'밸런타인데이' 초콜릿보다 센스 있는 내 남친 뷰티템 icon펜타곤, 'Dr. 베베' 안무연습 영상...시선 싹쓸이 하는 고난도 퍼포먼스 '눈길' icon‘복면가왕’ X세대, 서태지와 아이들 재림? 개인기 만렙의 정체는 icon(여자)아이들, 첫 월드투어 첫 공연인 방콕 공연 연기 "코로나 19 확산 우려" icon‘유스케’ 카더가든 “강산에 ‘넌 할 수 있어’, 나를 위로한 노래” icon'이태원 클라쓰' 권나라, 박서준에 애틋 눈빛 포착...'직진 수아' 변신예고 icon초콜릿X맥주, 밀레니얼 세대 겨냥한 '밸런타인데이'를 즐기는 방법 icon'코로나19' 이길 ♥파워!...연애세포UP '밸런타인데이' 극장 영화 3 icon이이경, 트로트 신곡 '칼퇴근' MV에 '플레이어' 멤버들 지원사격 '훈훈' icon'노랫말싸미', 외국인 싸미들 예능감 폭발...색다른 재미 선사 icon전북 이동국, '코로나19' 마스크 2만개 기부 "아동·청소년에 작은 도움" icon김웅, 손석희 공갈미수 혐의 부인 “메시지 보냈지만 협박 목적 없어” icon‘선녀들’ 김혜윤, 전교 1등 예서의 귀환? 역사에 빠진 열혈학생 icon'기억의 전쟁', 전원 여성 스태프 현장스틸 공개..."전쟁에 대한 여성 시각 필요" icon'인종차별 논란' KLM 항공 관계자 "결코 가볍지 않은 실수, 심려끼쳐 유감" icon서울스토어, 나이키·칼하트·아디다스·꼼데가르송 등 최개 78% 할인 icon일상에 벚꽃 피네...다이소 ‘봄봄 시리즈’ 110여종 출시 icon갤러리아百, 주말쇼핑 핫플...인기 브랜드 최대 70% 세일 icon두근두근 예비 대학생, 스마트한 자기관리 필수템 5 icon현대百, 다우닝그룹 가구 최대 50% ‘패밀리 세일’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