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덕들에게 화장품의 디자인은 기능만큼 중요하다. 그들에게 화장품은 단순히 얼굴을 아름답게 하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수집욕을 자극하는 예쁜 장식품이기도 하다. 특히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담긴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코덕은 물론 키덜트족의 통장까지 '텅장'으로 만드는 잇 아이템이다. 천진난만한 감성을 자극하는 캐릭터 콜라보 화장품 6종을 살펴본다.

 

1. 하다라보 - 스머프

고보습 스킨케어 브랜드 하다라보는 수십 년 동안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어온 벨기에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머프'와 콜라보레이션한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머페트와 파파 스머프 등 귀여운 스머프 캐릭터들이 그려진 '시로쥰'은 브랜드의 대표적인 화이트닝 라인이다. '시로쥰'은 고순도 알부틴과 히알루론산의 배합으로 피부를 환하게 만들고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한다. 로션과 밀크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됐으며, 두 제품 모두 인공향, 색소, 에탄올, 탤크, 미네랄오일을 함유하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더샘 -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명가 디즈니가 더샘과 협업을 맺고 '겨울왕국'의 마스코트 눈사람 올라프, '니모를 찾아서'의 니모, '도리를 찾아서'의 도리를 화장품에 담았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색조 및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마스크팩, 핸드 에센스까지 총 26종으로로 구성했다. 대표적인 상품은 올라프가 담긴 쿠션 타입 자외선 차단제 '에코어스 파워 마일드 선쿠션'과 니모가 그려진 '샘물 기름종이 쿠션'이다. 두 제품 모두 내장된 퍼프에도 캐릭터가 그려졌다

 

3. 어퓨 - 보노보노

어퓨 '보노보노 에디션' 역시 인기만발이다. 아이섀도와 립, 치크, 하이라이터 등을 하나의 제품으로 완성할 수 있는 다기능 7구 메이크업 팔레트 '필터 팔레트'는 피부톤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1호 '웜데이타임'과 2호 '쿨나잇뷰'로 준비됐다. 립 메이크업 제품은'아크릴 크림 틴트'와 '컬러 립 펜슬' 2종은 발색과 지속력이 장점이며, 생기있는 볼을 표현할 수 있는 '크리미 칙촉 블러셔'는 5품목으로 나왔다.

 

 

4. 듀이트리 - 딩고프렌즈

최근 출시된 '듀이트리X딩고프렌즈 에디션'은 모바일에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인 딩고프렌즈의 제이크, 주디, 코코, 바닐라 등을 컬러풀한 색감으로 담아 인기를 끌고 있다. '듀이트리 내츄럴 핸드크림 컬렉션'은 풍부한 영양을 가진 쉐어버터를 8만ppm 함유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손을 보들보들하고 촉촉하게 가꾼다. '듀이트리 피토테라피 폼 세트'는 2종으로 구성된 피부타입별 맞춤형 폼 클렌징으로, 생크림 제형의 폼이 보다 풍부하고 쫀쫀한 거품을 생성해 딥클렌징을 돕는다. 

 

5. 더페이스샵 - 심슨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지난달 7일 인기 애니메이션 '심슨 패밀리'를 앞세워 봄, 여름 시즌 제품을 내놨다. '심슨 콜라보레이션 내추럴 선'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선 케어 제품으로, 심슨 패밀리 캐릭터가 물놀이로 여름을 즐기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외에도 '심슨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마스크', 제모용 '인샤워 헤어리무벌 크림', 청정 제주산 알로에 추출물을 99% 함유한 '신선한 제주 알로에 수딩젤' 등을 출시했다.

 

6. 더페이스샵 - 쿵푸팬더

더페이스샵은 심슨에 그치지 않고 드림웍스 인기 캐릭터 '쿵푸팬더' 캐릭터도 쿠션 3종과 아이라이너 2종 디자인에 담아 '쿵푸팬더 딤섬세트'를 완성했다. 쿠션 3종은 딤섬 찜기 모양의 케이스로, 아이라이너는 젓가락 디자인으로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