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의 지식 공유 플랫폼 해피칼리지가 인기 유튜버 조재원과 함께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크리에이터 빅리그’를 진행한다.

사진=휴넷 해피칼리지 제공

본 과정은 인기 유튜버가 직접 강의와 밀착 컨설팅을 진행해 여타의 유튜버 교육과 차별화했다. 강의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휴넷캠퍼스에서 3월 15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5주에 걸쳐 진행된다.

채널 개설, 콘텐츠 기획 및 대본 작성, 영상 및 썸네일 제작, 수익 창출 등 유튜브 운영에 관한 모든 방법이 소개된다. 특히 조재원 유튜브 채널의 실제 기획서와 대본이 공개될 예정이다. 매회 실습과 일대일 컨설팅이 진행되며, 과정 종료시 최종 콘테스트를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조재원 유튜브 채널의 기획, 촬영, 편집을 함께 하는 콜라보 영상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예비 크리에이터에게는 인기 유튜브 채널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개그맨 지망생이던 조재원은 2016년부터 본인 이름을 딴 개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2월 현재 구독자수 140만명을 보유한 인기 채널로, 중국 웨이보의 왕훙 페스티벌에서 신인상을 받는 등 글로벌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