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대학생들이 부푼 마음으로 입학을 앞두고 있는 시기다. 설레는 캠퍼스 라이프를 앞두고 다양한 관리법으로 자신을 가꿔야할 필요성이 차오르고 있다. 다이어트와 스타일부터 청결과 위생에 이르기까지 Z세대의 자기관리 필수템으로 요긴한 것들을 모았다.

사진=아임닭 제공

입학 예정일이 다가옴에 따라 최대 관심사 가운데 하나는 다이어트일 터. 중국 향신료 마라가 대표 다이어트 음식인 닭가슴살과 만났다.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에서 출시한 ‘부드러운 마라맛 닭가슴살’은 정통 마라의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중국 사천지방 후추인 화자오와 깔끔한 매운맛의 홍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더했다. 퍽퍽하고 질리는 닭가슴살이 아니라 스팀 공법으로 촉촉한 식감까지 살렸으며, 마라 음식을 좋아하지만 식단관리 때문에 먹기를 주저하던 사람도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다.

사진=큐브미 제공

피부 역시 자기관리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요즘은 기초 스킨케어 화장품을 바르는 피부관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먹는 것으로 케어를 하는 이너뷰티가 인기다. 특히 콜라겐의 경우 바르는 것보다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큐브미의 ‘콜라겐 큐브’는 피부의 수분을 조절해 탄력을 조절하는 콜라겐을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분자량이 작아 체내 흡수가 용이한 이 제품은 피부 진피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콜라겐을 1000mg 함유하고 있다.

사진=에스쁘아 제공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었다면 상큼하고 화려한 눈매로 시선을 끌어보는 것도 좋다. 최근 에스쁘아는 팔레트 하나로 풀 메이크업까지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리얼 아이 팔레트’를 출시했다. 메이크업 시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텍스처의 조합으로 구성돼 아이섀도, 치크, 브라우, 쉐이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각각 7가지의 톤온톤 컬러로 이뤄져 있으며 총 3종으로 출시돼 얼굴 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비싼 전문 클리닉을 가지 않더라도 피부를 바탕으로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연일 높아지는 추세다. 아띠베뷰티의 ‘울트라리프3’은 전문성, 편리함, 가성비를 기반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집속초음파 기술을 적용해 일주일에 한 번 약 15분 정도만으로도 충분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피부 속에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코어 탄력을 케어해 피부를 탱탱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아띠베뷰티 제공

특히 강도를 5단계로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피부타입 및 컨디션, 성향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주로 턱이나 이마, 눈가 주변에는 1~2단계를 권장하고, 지방이 많은 볼 부위에 사용할 때에는 3~5단계까지 높여도 좋다. 또한 버튼을 눌러 직접 샷을 조사하는 장비로, 원하는 부위에만 사용해줄 수 있다. 소형에 가벼워 관리도 용이하다.

성인으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시기에 시간관리 및 스마트한 운동 수행은 매우 유의미하다.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인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커뮤니케이션' 및 ‘프로덕트’ 부문 본상을 수상한 가민의 ‘비보무브 럭스’와 ‘비보무브 스타일’은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다. 시계바늘이 있는 전통적인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에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숨겨놓은 것이 특징이다. 화면을 두 번 가볍게 터치하면 스마트 시계모드가 활성화되며 이때 시곗바늘은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 인디케이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사진=가민 제공

또한 심박수 및 산소포화도 측정, 바디 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 스트레스 추적 기능, 체내 수분측정 기능 등 고급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달리기, 근력운동, 요가 등 다양한 스포츠 앱이 내장돼 있어 운동 기록 관리 및 효과적인 운동을 도와준다. 이 밖에 휴대폰과 연동하면 전화 및 메시지, 소셜미디어 업데이트 알림, 일정 확인 등 다양한 알림을 시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