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족’에게 밑반찬은 빼놓을 수 없는 큰 고민거리다. 고기, 생선 등 메인 메뉴와는 다르게 밥상에 매일 오르기 때문이다. 식사 시 메인 메뉴에 곁들여 먹기도 하지만 2~3개의 밑반찬만 놓고 한끼를 간단히 해결하므로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이 필요하다. 하지만 매일 반찬거리를 고민하는 것도 힘들뿐더러 일부 마른반찬을 제외하면 원재료를 일일이 손질하고 양념을 만드는 등의 과정 또한 번거롭다. 이에 트레이더스가 상차림 간소화에 나선다.

사진=이마트 제공

트레이더스가 18개 전점의 즉석조리식품 코너에 '반찬존'을 오는 26일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나물/콩조림 등 간단한 반찬에 더해, 더덕무침/명이나물절임/매실무침 등 재료 손질과 양념이 어려운 반찬, 닭근위마늘볶음 등 안주 겸 밥반찬류까지 16개의 다양한 반찬을 선보인다.

트레이더스 반찬은 100g당 980~2180원, 한 팩에 5000~7000원가량으로 저렴하다. 모든 반찬을 대량으로 직매입함으로써 유통 과정을 축소해 합리적인 가격에 반찬을 판매한다.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맛있는 반찬이 눈길을 끈다.

반찬 전문 제조공장으로부터 매일 반찬을 배송받을 뿐 아니라 단일 협력사에서 모든 반찬을 매입하는 대신 다수의 협력사로부터 경쟁력 있는 반찬을 선별해 개별 매입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이를 위해 트레이더스는 신규 반찬 투입시 시장 트렌드에 맞는 반찬 메뉴를 선정하고 자체 컨벤션을 열어 반찬별 제조사를 선정하고 있다.

또한 매주 반찬 판매 동향을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기적으로 상품을 교체함으로써 신선하고 다양한 구색의 반찬 라인업을 유지하고 있다. 판매현장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고객반응을 체크하고, 반응이 저조한 상품은 제외시키고 신규 상품을 빠르게 투입하는 등 반찬 매장을 끊임없이 리뉴얼하고 있다.

트레이더스가 반찬존을 새롭게 도입한 이유는 간편가정식이 매년 신장하는 가운데 밥/국/반찬 등으로 ‘완성된 집밥’을 즐기는 소비자들도 간편하게 한끼 밥상을 차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한편 지난 1월 하남점 반찬존은 한 달 만에 무려 1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같은 인기에 힘 입어 트레이더스는 한 달 만에 월계점, 구성점, 킨텍스점 등 현재까지 총 7개점의 트레이더스에 반찬존을 신규 도입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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