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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힙지로에 멀티 플래그십스토어 '을지다락' 오픈

서울의 대표 힙 플레이스 을지로에 멀티 플래그십스토어 ‘을지다락’이 오픈했다.

‘을지다락’은 코오롱스포츠, 커스텀멜로우, 시리즈, 에피그램, 래코드 등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5개 브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단순한 상품 판매만이 아닌 카페와 전시, 체험 등을 함께 아우르며 고객이 오감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을지다락’은 을지로라는 장소의 특수성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최근 을지로는 60~70년대 서울의 모습을 간직하는 동시에 뉴트로풍 카페와 레스토랑이 속속 생겨나면서 ‘힙지로’라 불릴 만큼 밀레니얼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는 장소. 이처럼 옛것과 새것이 공존하는 골목에서 신규, 기존 고객 모두를 이끄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건물 역시 20여년 된 기존 건물 원형을 그대로 유지했다. 간판도 주변 분위기에 맞게 무채색으로 디자인해 상권과 어우러지도록 했다. 내부 인테리어와 집기 또한 오래된 장롱과 마루바닥을 그대로 활용했다. 주위의 공업사들이 집중적으로 모여있는 골목이니만큼 공구들도 함께 연출해 을지로만의 자연스러움을 더했다.

전체 공간은 2개층으로 구성됐다. 1층은 에피그램의 올모스트홈 카페를 을지로 감성에 맞춘 ‘을지다방’이다. 이곳에서는 올모스트홈 카페의 에코백, 양말, 에이프런 등의 굿즈 판매뿐 아니라 음료메뉴 ‘달달이커피’와 ‘쌍화 밀크티’도 선보인다. 달달이 커피는 을지로의 감성을 담은 다방커피에 추억의 군것질인 달고나가 함께 나온다. 쌍화밀크티는 밀크티와 쌍화차, 견과류가 함께 구성돼 젊은 세대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의 입맛을 공략한다.

2층은 세 개의 방과 거실로 나뉜다. 방마다 ‘을지로 3가’ ‘을지로 4가’ ‘을지로 5가’로 네이밍했고 방 하나하나를 커스텀멜로우, 코오롱스포츠, 시리즈, 래코드 브랜드가 각각 꾸몄다.

‘을지로 3가’는 2층에 올라오면 가장 먼저 보여지는 공간으로 커스텀멜로우가 자리한다. 미디어 아티스트 정연두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 팀 라한 등과의 콜라보 제품과 ‘새드 스마일’ 라인을 만날 수 있다. ‘을지로 4가’는 코오롱스포츠가 ‘아빠의 옷장’이라는 테마로 완성했다. 70~90년대 코오롱스포츠의 헤리티지 상품을 전시하는 옷장이 한켠을 차지한다면 다른 한 편에서는 고객이 직접 상품을 입고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착용 의상은 80년대 낚시 베스트를 복각한 2020 스토리지 베스트 상품이다.

‘을지로 5가’는 시리즈의 공간이다. 시리즈는 18FW시즌과 19FW시즌 ‘서울 느와르’를 테마로 을지로 일대에서 화보를 촬영하며 사라져가는 공간을 기억하고자 했다. 이를 되살리는 화보 전시를 통해 시리즈의 행보를 한번 더 고객에 알린다. 시리즈의 20SS 셔츠류와 함께 리빙 브랜드 푸에브코 의상품도 전시, 판매한다. 거실에서는 래코드의 상품 중 기능성 아우터를 업사이클링한 점퍼 백 시리즈와 자동차 카시트 소재 액세서리 상품들이 판매된다.

모든 브랜드 공간에는 곳곳에 QR코드를 뒀다. 제품을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QR코드를 통해 코오롱몰 내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한편 을지다락은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부터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콘텐츠 전시 공간까지 아우르게 된다. 또 코오롱몰의 기획전과도 연동된다. 

사진=코오롱FnC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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