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의 쫀득한마카롱이 월 100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역대급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하루 평균 3만4000여 개가 판매된 것으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은 300만개를 돌파했다. 편의점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꼽히는 바나나우유, 수입맥주, 도시락 등에 버금가는 쫀득한마카롱의 인기에 담당 MD가 ‘다른 사람을 위해 한 개씩만 구입해 달라’는 손편지를 SNS에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배달 서비스를 통해 한 끼 식사와 함께 디저트로 즐길 마카롱을 주문하는 고객들도 많았다. CU에 따르면, 지난 달 배달 서비스를 통해 판매된 약 300여 가지의 상품들 중 쫀득한 딸기 마카롱과 오리지널 쫀득한마카롱은 각각 매출 4위, 10위에 올랐다. 마카롱 전체 매출로 보면 콜라, 햇반 등을 큰 격차로 제치고 단연 1위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업계에서 유사 상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음에도 쫀득한마카롱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해당 상품은 출시 첫 달부터 포장 용기가 조기 소진돼 발주가 정지될 만큼 기록적인 판매량을 보였음에도 매월 10% 이상 꾸준히 판매량이 늘어나며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쫀득한마카롱의 인기 비결은 차별화된 맛에 있다. 쫀득한마카롱의 꼬끄(마카롱의 겉과자)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파우더는 아몬드가루의 배합비가 높아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강하다. 꼬끄의 색도 천연색소만을 사용해 낸다. 필링 역시 일반적으로 대량 생산되는 마카롱에 사용하는 마가린이 아닌 버터를 넣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한정 쫀득한마카롱은 오리지널상품에 없는 3가지 맛으로 구성하고 봄 시즌 한정 상품에는 고객들이 가장 맛있다고 평가한 딸기맛으로만 기획하는 등 후속 상품에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사진=CU 제공
관련기사
- "그동안 조철강 격려? 감사드립네다"...'사랑의 불시착' 오만석, 종영인사
- 이한결X남도현(H&D), 첫 공중파 음악방송 출연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노래할 것"
- '통산 20승' 박인비, LPGA투어 시즌 초 상금·올해의 선수 부문 1위
- '슈돌' 윌벤져스 벤틀리의 한석준 차단(?) 최고 14%...연우의 눈물 등
- 오스카 4관왕 '기생충: 흑백판', 봉준호 PICK 미공개 스틸 11종 공개
- 11번가, 업계최초 고객 단순변심 ‘반품비’ 지원
- '사랑의 불시착' 시청률 최고 24.1%...둘리커플 재회→김정현 최후 엔딩
- '히트맨' 240만 달성, 올해 韓영화 첫 손익분기점 돌파
- 위메프, 미디어커머스 시장 공략…첫 프로젝트 ‘김재우의 청부할인’
- '친한 예능' 한국인팀 VS 외국인팀, 자존심 건 韓 지식 대결 발발!
- '지푸라기라도' 전도연X정우성, 특급 앙상블 완성...비하인드 코멘터리 영상 공개
- '미우새' 송가인 깜짝 노래교실→'돌싱트리오' 짠내폭발 최고의 1분
- 박신혜X전종서 '콜', 스타일리시한 미장센 더해진 '미스터리 스릴러' 스틸 10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