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급증과 혼자만의 소비 생활을 즐기는 ‘혼코노미’,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관련 사업이 급속도로 성장 중이다. 그중 가정간편식(HMR)은 편리성뿐 아니라 맛과 영양까지 잡아 유통가 핫 키워드로 떠올랐다.
‘빙수=팥’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간편식을 선보였다. 지난 14일부터 약 2주간 전국 설빙 10개 매장에서 간편식 ‘설빙 밀’ 4종과 음료 등을 선 공개하고 있다.
‘설빙 밀’은 꾸덕하고 크리미한 ‘베이컨크림스파게티’, 상큼한 토마토와 크림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로제스파게티’, 매콤한 볶음밥에 치즈가 듬뿍 올려진 ‘눈꽃볶음밥’, 담백하고 진한 짜장이 듬뿍 올라간 ‘짜장게티’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한끼도 충분히 맛있게 먹자’는 목표로 오랜 시간 공들인 덕에 식사대용으로 간편하면서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이미 설빙은 ‘매콤쌀떡볶이’ ‘감파스틱’ ‘피자 3종’ ‘츄리빙빙’ 등으로 디저트를 넘어 간식메뉴까지 인정받은 바 있다. 설빙의 간편식은 석촌동호, 건대, 가양, 강남, 구의, 명동2호, 선릉, 산본, 광주전남대, 부산광복3호점 등 10곳에서 먼저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새로운 음료류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을 저격한다. 신선함을 한 병에 담은 착즙주스 ‘NOAH’S’부터 찻잎을 오랜 시간 우린 과일티 ‘TEZA’, 좋은 재료로 만든 유기농 탄산음료 ‘SODA VAND’, 완벽한 이탈리아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삐아체레’, 몸을 따뜻히 녹여줄 유기농 허브차와 국내산 전통차까지 다양하다.
사진=설빙 제공
관련기사
- ‘옥탑방’ 카피추, 구독자 30만 돌파에 “의미없다”…탈 자본주의
- 국내 최대 '한국소극장오페라축제' 3월 27일 개막
- ‘배철수 잼’ 양준일, 이장희 특별한 인연 공개…레전드 특집 2탄
- 손담비, '나혼자산다' 패션 화제...2030 워너비 패션 아이콘
- '아웃사이더', 청춘감성 레트로 누아르...봄기운 가득 포스터 공개
- ‘씨름의 희열’ 이승호-김기수-손희찬, 파이널 티켓 10분만에 초고속 마감
- 1인가구→4인가구 등, 마켓컬리가 제안하는 맞춤형 장보기
- ‘대탈출3’ 피오, 첫 탈락 예상투표 2위…”놀랐을 뿐” 좀비에 기함
-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 밀레니얼 세대 표현한 캐릭터+패션 '눈길'
- '드라큘라' 전동석, 압도적 보이스+디테일 감정...'믿보배' 등극
- 방탄소년단 측 "24일 컴백 간담회, 열 감지 카메라-마스크-손세정제 구비 예정"
- 다이나핏, 온라인 스토어 3주년 이벤트 개최 '온라인 강화'
- KB국민은행 펭수카드, 오늘(17일)부터 신청…펭수 한정판 스티커 ‘선착순’
- 엑소 수호도 찾은 그곳! '뮤지엄 오브 컬러'...자연·건축물 등 컬러 재해석
- 청하, 히트 작곡가 아르마딜로와 손잡고 29일 새 앨범 발표
- 코로나19 확산 불안감 '엄마표 놀이템'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