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1인, 2인, 4인 등 가구원 수에 따라 달라지는 장바구니를 분석, 오는 21일까지 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70여개 상품을 가구원수별로 큐레이션 해 최대 55% 할인 판매하는 ‘컬리 온리’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컬리는 2018년 인구주택총조사 결과 29.3%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1인 가구에 혼자서도 건강하고 퀄리티 있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한다.

1인 가구를 위한 상품들은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상품과 유통기한이 긴 비상식품, 가성비가 좋은 생필품 등으로 구성했다. 몸에 좋은 견과류를 간편하게 음료로 즐길 수 있는 ‘137 degrees’의 견과류 음료 7종을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데우기만 하면 든든히 배를 채울 수 있는 ‘듬뿍’의 깍두기 부대찌개, 깍두기 장터국밥 등도 20% 할인 판매한다.

신혼 부부 등 2인 가구를 위한 큐레이션은 정성스럽고 특별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적당한 용량으로 차별화된 특식을 즐길 수 있는 상품과 함께 간단한 조리를 도와주는 상품도 준비했다. 집에서도 야외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육심당’의 닭다리파 꼬치는 15% 할인가에, 빵에 찍어먹거나 다양한 식재료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마다마 올리바’의 올리브&바질 베스토 5종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둘이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SAMSAM HEAYO’의 홍합이 왔탕과 감바스 알 아히요는 1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4인가구에게는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건강한 식탁을 차릴 수 있는 상품을 제안했다. 가성비가 좋은 대용량 상품과 믿을 수 있는 신선재료, 육아를 하는 엄마들의 손길을 덜어줄 수 있는 상품까지 함께 준비했다. 건강을 위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바로이즙 이로울 사과즙 2종(30% 할인, 10포/6,160원, 30포)과 ‘해원에스디’의 태국산 생물 쭈꾸미(35% 할인) 등이 대표상품이다.

수제 버거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델리치오’의 와규 햄버거 패티(20% 할인), 미리 살만 발라내 노릇하게 굽기만 하면 되는 ‘우주’의 우리아이 순살 갈치 400g(20% 할인)도 추천했다. 

사진=마켓컬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