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과 우수가 지난 시기, 갑자기 몰아닥친 눈과 찬바람에 피부에도 비상등이 켜졌다.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겨울날씨는 유수분, 각질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지 않으면 생기 없이 메말라 보이기 십상이다. 차갑고 건조한 바람과 공기에도 생기를 잃지 않게 도와줄 아이템을 추천한다.

사진=헉슬리, 아윤채, 니베아 제공

피부가 칙칙해 보이고 트러블이 올라올 경우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하고 결을 정돈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헉슬리의 ‘에센셜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는 에센스의 영양과 미스트의 수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즉각적인 피부 진정 및 보습막을 제공한다. 선인장 꽃 추출물 및 미세 마이크로 사이즈의 에센스 입자가 워터 제형에 고르게 분산돼 있어 수분과 영양을 빠르게 공급,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건조한 겨울바람에 시달린 머리는 가늘고 처지게 돼 그대로 방치할 경우 푸석하고 건조한 모발로 이어지기 쉽다. 아윤채 ‘에어리 블라썸 마스크’는 작약 복합추출물을 담은 헤어케어 라인 제품으로, 가늘고 건조한 모발에 처짐 없이 가벼운 탄력을 부여한다. 수분 영양 공급으로 정전기 케어에 탁월하며 특히 수분젤 타입의 제형으로 촉촉하면서도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가볍고 생동감 있는 모발로 가꿔준다. 그윽한 작약 향기는 기분까지 업시켜 준다.

추운 날씨에는 건조함으로 입술 각질이 도드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각질을 뜯어내거나 입술을 계속 축축하게 하는 것은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 언제나 촉촉하고 매끈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보습력 좋은 데일리 립케어 제품을 소지하는 것이 좋다. 니베아 ‘립 케어 망고 샤인’은 24시간 유지되는 우수한 보습력과 함께 파라벤이 첨가되지 않은 100% 자연유래 오일을 사용, 상큼달콤한 향과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발색으로 생기 있는 입술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클라뷰 제공

클라뷰의 ‘어반 펄세이션 벨벳 립스틱’은 봄날의 로맨틱 컬러를 담은 5가지 색상을 내놓았다. 여성스러운 오렌지 코랄인 ‘#8멜로우코랄’, 청초한 피치 핑크 컬러의 ‘#9로제블라썸’, 따뜻한 레드 오렌지 컬러인 ‘#10썬릿오렌지’, 상큼한 쿨 레드인 ‘#11플로랄레드’, 봄날의 뮤트 핑크 ‘#12코트니핑크’ 등이다. 5가지 컬러 모두 입술 위에 피어나는 상큼한 봄꽃처럼 생기를 더해준다. 입술 피부를 보호해주는 국내산 진주 추출물이 함유돼 있으며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각질 끼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세미 매트 립이다. 또한 한 번의 터치로 컬러가 완벽히 밀착된다.

사진=듀이트리 제공

생기의 출발은 클렌징부터다. 듀이트리의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는 단백질의 최소 단위이자 천연보습인자의 대표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을 토대로 클렌징 시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함과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자연 유래 아미노산은 순하고 자극 없는 클렌징을 도우며 사과와 귀리에서 추출된 아미노산은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어 가볍고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누에고치 성분에서 비롯된 아미노산은 피부 수분 유지와 영양 공급을 책임진다. 1+1 기획 세트로 출시됐다.

사진=듀이트리 제공

듀이트리 ‘픽앤퀵 투윅스 수딩 마스크’는 자연 유래 티트리 추출물과 마데카식애씨드를 함유해 자극받고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 끈적임 없는 앰플 제형이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잠재우며 1분 사용만으로도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더불어 14매입으로 넉넉하게 구성됐다. 스티커가 아닌 특수 제작된 보호캡을 탑재해 높은 밀폐력을 자랑하며 내용물의 신선함을 유지하고 청결함을 더한다.

함께 출시된 ‘픽앤퀵 투윅스 너리싱 마스크’는 아보카도 추출물과 펩타이드를 함유해 겨울철 푸석푸석하고 탄력을 잃은 피부를 탱탱하게 케어한다. 크림 제형을 통해 고농축 보습 효과를 제공하고 영양 성분을 피부 곳곳에 전달한다.

사진=제이준코스메틱 제공

체내 단백질의 약 30~40%를 차지하는 콜라겐은 피부와 뼈, 모발 등을 보다 건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제이준코스메틱의 ‘물광 콜라겐 젤리’는 피부 흡수력이 좋은 저분자피쉬콜라겐 2000mg에 더해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비타민C 등을 배합해 촉촉하고 빛나는 스킨케어를 돕는 다양한 영양소를 1일 1포로 한번에 섭취 가능하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블러드 오렌지 농축액 1800mg도 담아 더욱 상큼한 맛을 더했다.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젤리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