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커머스 티몬이 코로나19 발생 이후 주요 간편식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밀키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4.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공포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외식 대체제로 밀키트를 주문해 가정에서 간단히 조리하는 경향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발병 이후 국내 외식업소의 경우 10곳 중 9곳의 방문 고객이 감소한 것으로 조사된 것과 달리 티몬에서 밀키트 판매는 약 332% 증가했다.
밀키트의 메뉴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스페인식 새우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 였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77% 상승했다. 이어 ‘비프 스테이크’와 ‘크림빠네파스타’가 뒤를 이었다. 전년 동기 매출 1위 메뉴였던 ‘밀푀유나베’는 4위를 차지했다. 이들 상품은 티몬에서 7천원대에서 1만원 이내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해 2인 기준 1만원대면 근사한 외식 메뉴를 푸짐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다.
티몬 관계자는 “아마도 외식을 대체하는 요리로서 이색적이면서도 조리가 10~20분 내외로 간편한 메뉴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간단한 식사 곁들임이나 술안주로서도 많이 찾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티몬은 티몬블랙딜로 ‘심플리쿡 1+1+사은품’ 11종을 1만4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개당 7450원꼴로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블랙쿠폰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8~21일 슈퍼세이브 고객일 경우 3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 할인쿠폰, 5만원 이상 5000원, 10만원 이상 8000원의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일반 고객은 3만원 이상 구매시 2000원, 5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의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내일(19일) 오전 0시부터는 ‘마이쉐프’ 밀키트 할인 딜을 진행한다. ‘마이쉐프’의 밀키트 25종을 50% 할인 판매하며 대표 메뉴인 ‘감바스 알 아히요(2인분)’ 9900원, ‘하우스비프스테이크’ (2인분)을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대신 목자', 한태숙 연출 신작 공연...내면 상실감·죄의식 다룬다
- 이준혁X남지현 '365', 3월 23일 첫방송 확정...MBC 월화극 첫 주자
- ‘PD수첩’ 신의직장 마사회? 故 문중원 기수 유서로 드러난 피라미드 위계
- '패셔니스타' 정려원, 남다른 스케일의 드레스 룸 공개
- '마리 퀴리', 프리뷰 성료→본 공연 돌입...여성서사 호평 기대 UP
- '클로젯' '방법', 스크린-브라운관 '한국형 오컬트' 열풍...상상력UP
- ‘아내의 맛’ 함소원, 中 시어머니 카드 사용내역 폭탄에 경악
- 싱글 남녀, 사진 잘 찍는 이성에게 매력 느껴
- 신라스테이 삼성, 4월 1일 오픈...컴포트 레저룸·시티뷰 루프탑 눈길
- '내 안의 발라드’ 장성규, 마음은 이미 발라더? 날계란으로 꿀성대 도전
- '6솔져스: 라스트 미션', '터미네이터' 기획자 컴백작...치열한 액션 예고편 공개
- '정산회담' 안정환, '돈길 고민' 백지훈에 현실 조언 "김병현 말 듣지마"
- 얼씨룩→뉴트로, 2020년도 핫할 패션 트렌트
- '방탄소년단 프로듀서' 피독, 2년 연속 한음저협 저작권 작사-작곡 대상
- 파바 딜리버리, 요기요와 ‘이불밖은 위험해’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