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5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제76회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제9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노미네이트된 영화 ‘작가 미상’이 더스페셜패키지, 정성일 영화평론가 라이브러리톡 매진에 이어 개봉주 다양성 영화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사진='작가 미상' 포스터

제7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수상작 ‘타인의 삶’ 플로리안 헨켈 폰 도너스마르크 감독의 신작 ‘작가 미상’이 개봉주 다양성 영화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시대와 예술, 사랑을 담은 아트버스터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영화는 2차 세계대전 전후의 독일, 모든 기준이 흐릿해진 세상에서 아름답고 선명한 진실을 그린 화가, 쿠르트의 드라마. 현존하는 가장 비싼 화가 게르하르트 리히터의 실화를 극화한 작품으로, 혼란한 세상에서 예술로서 진실을 전하는 화가의 일대기를 담으며 한 폭의 명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전했다.

독일의 라이징 스타 ‘우먼 인 골드’의 톰 쉴링이 순수함을 추구하는 화가 쿠르트로, ‘프란츠’로 제42회 세자르영화제 신인여우상에 노미네이트된 폴라 비어가 쿠르트의 뮤즈이자 일생의 사랑, 엘리로 분하며 시대와 예술, 사랑을 아우르는 명작의 몰입도를 높였다.

독일 최고의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에 시대와 예술을 아우르는 각본, 아카데미 촬영상에 노미네이트된 영상미는 평단과 관객을 모두 사로잡았다.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영화 ‘작가 미상’은 2월 20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