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회 칸영화제를 시작으로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를 뒤흔든 '페인 앤 글로리'가 절찬 상영 중인 가운데, 오리지널 콜라주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진=영화 '페인 앤 글로리' 포스터

칸영화제부터 아카데미시상식까지 '기생충'의 최대 라이벌로 화제를 모은 이 시대 최고의 거장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페인 앤 글로리'가 오리지널 콜라주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페인 앤 글로리'는 강렬한 첫사랑, 찬란한 욕망 그리고 쓰라린 이별, 인생과 영화에 영감이 되어준 세계적인 거장 감독의 뜨거운 고백을 담은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오리지널 콜라주 포스터는 '페인 앤 글로리' 속 장면들을 한데 모아 보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인생이 바뀌는 순간’이라는 카피와 함께 영화 제목을 둘러싼 이미지들은 영화 속 장면들이자 주인공 살바도르 말로(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삶의 조각이기도 하다. 

살바도르 말로는 수많은 걸작을 탄생시킨 후 활동을 중단하고 지내던 영화감독으로, 오랜만에 자신의 작품을 다시 보게 되면서 자신에게 영감을 주었던 이들과의 기억을 떠올리고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인물이다. 이는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을 대변하는 인물로, 영화는 그의 인생과 작품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한편 제72회 칸영화제를 시작으로 전 세계 유수 영화제와 평단의 쏟아지는 박수갈채를 받은 이 시대 최고의 마스터피스 '페인 앤 글로리'는 전국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