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속도 제어 기능을 탑재한 초소형 충전 스크류 드라이버 IXO 6(그린, 핑크)와 간편하게 다양한 측정이 가능한 거리 측정기 GLM 400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IXO 6는 기존 IXO의 6번째 시리즈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특히 IXO 6는 트리거를 통해 속도 제어가 가능한 새로운 디지털 전자 기능이 탑재됐다. 트리거를 세게 누를수록 속도가 더 빨라져 작업자가 직관적으로 원하는 속도로 제어가 가능해 작업이 손쉽다. 속도 제어 기능으로 인해 작업 시 나무가 쪼개지거나 표면이 긁힐 수 있는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최대의 단순성’이라는 모토로 새롭게 적용된 IXO 6의 디자인은 편의성과 직관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기존 IXO 시리즈의 아이코닉 모양을 유지하면서 모터와 기어 박스를 눈에 띄는 앞 부분에 적용하여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이 직관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또한 손잡이 부분은 미끄럼 방지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소프트 그립 코팅 처리로 한 손에 잡고 제어하기에 편하다.

제품을 담은 케이스 또한 기존의 소프트백에서 컬러풀한 하드 케이스로 바뀌어 보관이 용이하고 판매자 입장에서는 제품을 전시 적재하는 데에도 용이하다.

IXO 6는 디테일에 있어서도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적용되었다. 제품 상단엔 세 개의 LED 조명으로 배터리 잔량을 육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이 잦은 방향 전환버튼의 위치는 엄지손가락으로 빠르고 쉽게 누를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또한 마이크로 USB 충전 시스템이 적용되어 손쉽게 충전할 수 있고 전방 LED 조명으로 어두운 작업 환경에서도 작업할 수 있다.

거리 측정기 GLM 400은 전용 단위 변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미터와 피트, 인치 단위까지 손쉽고 빠르게 측정 단위를 변환 할 수 있다. 사용이 간편하고 측정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벽 도색, 바닥 자재 설비, 목재 가공 등 잦은 거리 측정이 필요한 작업에서 유용하다.

GLM 400은 필요에 맞게 5가지의 측정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폭과 길이를 차례로 측정하면 자동으로 면적 계산되는 면적 측정, 원하는 거리까지 이동하면 측정 값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연속 측정, 대상까지의 거리를 측정하는 길이 측정, 폭과 길이 및 깊이를 차례로 측정해 부피를 자동을 계산해주는 부피 측정, 직접 측정 할 수 없는 거리를 다른 측정 수치를 이용해 계산하는 간접 측정이 있다. 또한 측정 기준점을 기기의 앞 가장자리, 삼각대 사용 자리, 뒤 가장자리 등 3개 기준점에서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GLM 400은 국제표준화 기구ISO 표준 16331-1의 규정에 따라 오차 ± 1.5mm의 정확성과 0.05 - 40m의 측정 범위에 대한 인증을 획득해 최고의 품질을 보장한다. IP54의 방수∙방진 등급으로 날씨 등이 열악한 환경에서도 측정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편의 중심 인터페이스(HMI : Human Machine Interface)와 우수한 컬러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구성 및 기능 탐색이 쉽고 가독성이 우수하다.

사진=보쉬 전동공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