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와 미세먼지 등 유해한 환경이 일상을 공포로 잠식하는 요즘이다. 차를 몰고 다니는 자차족 싱글남녀라면 밀폐된 공간 속 깨끗한 공기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느낄 터다.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제조·기술기업 오엔케이테크가 선보인 공기살균탈취기 ‘에코5 가넷’을 차량이나 공부방 등 소규모 개인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운사이징한 ‘에코5 미니’를 출시했다.

‘에코5’ 시리즈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오앤케이테크만의 ‘에코5 세라믹 챔버 열분해 기술’로 단시간에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실내공간의 오염된 공기를 인체에 해롭지 않게 살균하고 탈취할 수 있는 공기살균탈취기다. 여기에 가동 중 오존이나 이온, 전자파 등 인체 유해물질을 발생시키지 않아 면역력이 약한 임산부나 유아, 노약자가 있는 곳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집진 필터를 사용해 먼지와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공기 청정기와 달리 세라믹 챔버에 전기를 흐르게 해 발생하는 원적외선 열로 챔버를 통과하는 공기 속에 포함된 곰팡이, 바이러스, 박테리아와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근원물질들을 열분해 제거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는 방식이 아닌 열분해 방식으로 필터 교체를 위한 번거로움과 추가 비용이 소요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인체에 유해한 바이러스, 세균성 오염물질의 99.9% 살균 효과는 물론 쉽게 사라지지 않는 담배냄새와 음식물 오염으로 인한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어 쾌적한 공기가 필수인 병원이나 음식점 등 다중 이용시설, 사무실은 물론 가정과 차안에서도 안전하고 깨끗하게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더불어 다량의 원적외선 방사로 집중도를 높이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며 피부관리와 마사지 효과가 있는 원적외선 히팅으로 몸에 좋은 따스함을 경험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이며 가격은 23만9000원.

오엔케이테크는 오는 23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에코5미니’의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펀딩 목표의 약 200%를 달성해 신제품 리워드 제품 발송을 준비 중이다. ‘에코5 미니’는 이번 와디즈 펀딩 참여를 통해 특별 프로모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에코5’ 시리즈 전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오엔케이테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