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및 편리미엄 트렌드,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 자체가 이뤄지면서 외식보다는 배달 이용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한 불황을 타개하기 위한 외식업계의 몸부림이 치열하다.

사진=죠스떡볶이 제공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와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김선생이 신개념 매장 ‘죠스떡볶이 바르다 김선생 듀얼매장’ 양재점(이하 듀얼매장)을 론칭했다.

양 브랜드는 국내 외식산업의 불황 현실에서 인건비 절감을 통한 수익성 향상과 배달을 통한 매출 극대화를 위해 테이크아웃 및 배달 전용 매장 모델로 듀얼매장을 오픈했다. 듀얼매장은 한 개의 매장에서 두 개의 브랜드를 동시에 운영하는 만큼 창업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 고객과 배달 고객을 타깃으로 한 만큼 홀 공간을 과감히 포기해 임대료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또 매장 내에 키오스크, 라이스 시트기, 김밥 커팅기 등 자동화 기기를 도입함으로써 작업능률도 올리고 인력 효율화를 통한 인건비도 줄였다.

죠스떡볶이의 분식 메뉴와 바르다김선생의 프리미엄 김밥을 비롯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식사 메뉴들이 시너지효과를 내면서 배달 매출 증가 및 객단가 상승으로 수익성도 높였다. 향후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가맹점에 듀얼매장 모델을 적용해 순차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