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이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오늘(20일)부터 소비자와 만난다.

골든블루는 세계적인 명성과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카발란’을 면세점에 입점시켜 홈술, 혼술족 입맛을 잡고 국내외 소비자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겠다는 전략이다. 입점 제품인 ‘솔리스트 쉐리’와 ‘솔리스트 포트’는 위스키 본연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어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 덕후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롭게 소개되는 ‘솔리스트 ex-버번’과 ‘솔리스트비노 바리끄’는 독특한 캐스크에서 숙성돼 위스키 풍미는 강화하고 제품의 개성을 한층 높였다. ‘솔리스트 ex-버번’은 엄선한 아메리칸 ex-버번 오크통에서 숙성됐으며 냉각 여과 공정을 거치지 않아 싱글몰트 위스키가 가진 풍부한 향과 함께 바닐라, 과일, 코코넛 등 복합적이면서도 특별한 맛을 지니고 있다.

와인을 숙성시킨 최상급 아메리칸 오크 와인 배럴에서 숙성된 ‘솔리스트 비노 바리끄’는 바닐라 향과 함께 잘 익은 멜론, 망고와 같은 카발란 위스키 특유의 열대 과일향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의 알코올 도수는 50~59.9%다.

또한 간편하고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는 소용량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상반기 안에 카발란의 대표 제품인 ‘카발란디스틸러리 셀렉트’의 200ml 소용량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