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WHO)는 20일(현지시간) 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것과 관련해 특별한 변화를 알리는 신호는 아니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한국이 보고한 확진자 수는 지금까지 104명"이라면서 "한국이 지닌 공중보건 위험에 비례하는 조처를 통해 정말 관리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WHO는 "한국이 초기 단계에서 발병을 억제하기 위한 모든 일을 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브리핑에 배석한 올리버 모건 WHO 보건긴급정보 및 위험평가 국장도 한국의 발병 사례가 "몇몇 개별적인 집단(clusters)"에서 유래했다면서 "숫자는 꽤 많아 보이지만, 그것들은 대부분 기존에 알려진 발병과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역학적으로 봤을 때 전 세계적으로 특별한 변화를 알리는 신호는 아니다"라며 "그것은 한국 당국이 매우 긴밀하게, 매우 강력하게 모든 신규 확진자와 그들이 파악한 발병에 대해 추적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한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코로나19 환자가 53명 추가돼 총 확진자가 104명으로 늘었다. 확진자 53명 중 51명은 대구·경북에서 나왔고, 나머지 2명은 서울에서 확인됐다.

청도 대남병원에서는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