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한 달’ 첫 번째 실험이 성공적으로 마마리 됐다.

20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는 '아무튼, 한 달'의 첫 번째 특집 '건강한 바디 디자인' 2탄으로 꾸며졌다. '아무튼, 한 달'은 어떠한 목표를 위해 지속 가능한 습관 변화를 꾀하는 습관 성형 프로젝트.

정준하, 홍현희, 전현무, 조세호는 일상생활을 관찰해 문제를 진단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진행했다. 어린이 식판 식사부터 1일 1 샐러드 먹기까지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1, 2주 차 솔루션은 피실험자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했다.

참가자들은 한층 더 치열해진 3, 4주 차 솔루션에 돌입했다. 최형진 교수는 지속 가능한 습관 개선을 강조하며 새로운 맞춤 솔루션을 제안했다. 전현무는 규칙적인 식사 패턴을 위한 알람, 조세호는 취침 3시간 전 공복 유지와 아침 식사, 홍현희는 티스푼 식사와 함께 하루에 만보 걷기, 모든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정준하는 모든 솔루션 지키기를 과제로 받았다.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솔루션을 이행한 피실험자들의 최종 결과가 드디어 공개됐다. 홍현희는 체지방 3.1kg 감량했고, 전현무는 0.8kg 감량에 성공했다. 조세호는 체지방 8.7kg을 감량, 근육량은 늘고 지방량은 빠진 이상적인 변화를 보였다. 그중에서도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정준하는 체지방 6.2kg을 감량하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이와 함께 피실험자 모두 혈액검사 결과에서 긍정적인 수치를 변화를 보이며 박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방송 말미, 유재석, 전현무, 조세호 외에 안젤리나 다닐로바, 이현이, 허정민, 조항리, 홍진경이 ‘연예인 토익 특별 시험’이라는 새로운 특집의 포문을 열었다. 한자리에 모여 모의 토익 시험에 임하는 피실험자들의 모습이 다음 방송에서 공개될 이들의 시험 결과에 대해 궁금하게 만들었다. 과연 ‘건강한 바디 디자인’ 특집을 성공적으로 마친 ‘해투4’가 ‘연예인 토익 특별 시험’에서는 어떤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지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기대가 커진다.

한편 KBS 2TV '해피투게더4'는 매주 목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사진=K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