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확산으로 선뜻 야외활동을 나서기가 부담스럽다.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계획했던 대학생들도 기대와 달리 집안에서 생활하는 날이 많아졌다. 특히 자취생들은 끼니 때마다 외출 없이 한동안 집에서 편하게 원하는 음식과 디저트를 원하게 된다. 겨울방학 자취생들의 냉장고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집콕' 필수 먹거리를 알아본다.

# 겨울은 역시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

자취방 침대속에서 여유롭게 퍼먹는 아이스크림이야 말로 최고의 행복이다. 특히 벤앤제리스는 꾸덕한 달콤함으로 요즘 아이스크림 덕후들의 마음을 세차게 흔들고 있다. SNS 중심으로 퍼진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품귀 현상까지 일어나며 대세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전세계 파인트 아이스크림 1위를 자랑하는 벤앤제리스는 밀도 높고 진한 아이스크림에 큼직한 청크와 스월이 풍성하게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집콕러'들은 동네 편의점이나 대형 마트에서 맛 별로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국내 판매되고 있는 맛은 ‘초콜릿 칩 쿠키 도우’ ‘초콜릿 퍼지 브라우니’ ‘체리 가르시아’ ‘청키 몽키’ ‘바닐라' '쿠키 카니발’까지 총 6종이다.

# 반찬 걱정 뚝! 먹방 치트키, 쿠캣 ‘밥도둑 5종’

자취생들은 늘 반찬 걱정에 시달린다. 쿠캣의 '밥도둑 5종'은 ‘꼬막장’과 ‘딱새우장’ '깐새우장'과 '생연어장' '반숙 계란장'까지 인기를 얻고있다. 각 장류는 다시 간장과 양념, 와사마요 등으로 세분화돼 소비자 선택폭을 넓혔다. 좋아하는 식재료를 고르고, 취향에 맞게 양념까지 선택하면 된다. 무슨 맛을 고르던 흰 쌀밥과 최고의 조합을 자랑하며 한끼 뚝딱 해결할 수 있다. 

# 펭수와 함께 자취생 영양 챙겨! 동원 ‘펭수 참치’

올바른 집콕을 위해서 건강 관리는 필수다. 참치 캔은 간편하면서도 풍부한 영양소까지 갖춰 귀찮은 자취생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전체 영양 성분의 27.4%가 단백질일 뿐 아니라 칼슘, DHA, EPA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가득하다.

최근 동원 F&B는 대세 스타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펭수참치 15종’을 선보이며 밀레니얼세대의 덕심을 자극하고 있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펭수참치는 원조 동원참치의 품질은 물론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재치 있는 어록이 담겨 소장 가치까지 갖췄다.

# 아몬드의 무한 변신, 길림양행 ‘허니버터프렌즈’

심심한 입을 달래주기에 견과류가 최고다. 고소한 맛에 알찬 영양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길림양행 ‘허니버터아몬드’ 시리즈는 세계인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허니버터아몬드'는 고소하고 달달한 맛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어 와사비, 딸기, 티라미수, 최근에 출시된 민트 초코 아몬드까지 여느 디저트 못지 않게 다양한 맛을 자랑하며 국내에서도 대세 간식으로 자리 잡았다. 입맛을 자극하는 달콤한 코팅과 바삭한 식감은 평소 견과류를 좋아하지 않던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