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이 대구·경북 지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면서 29일 열릴 예정이었던 대구FC와 포항 스틸러스의 하나원큐 K리그1 2020 홈 개막전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사진=연합뉴스

한웅수 프로연맹 사무총장은 21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프로축구 K리그1 대표자 회의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K리그1 대표자들은 코로나19 사태의 위중함을 모두 인식하고 있다”며 “대구·경북 지역 연고 팀만 개막전 일정을 추후로 미루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K리그 구단 가운데 대구·경북 연고 팀은 대구FC, 포항 스틸러스, 상주 상무 등 3개 팀이다. 올해 K리그1 개막전은 이달 29일과 3월 1일에 걸쳐 치러질 예정이다. 개막전을 홈에서 치르는 대구·경북 지역 구단은 대구(29일)와 포항(3월 1일)이다. 상주는 3월 1일 인천 원정을 떠난다.

이에 따라 대구와 포항의 홈 개막전 일정은 연기돼 3월 또는 6월 A매치 기간에 따로 열릴 전망이다. 대구·경북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팀들의 경기는 애초 일정대로 치르겠다는 게 프로연맹의 방침이지만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면밀히 지켜보기로 했다.

한웅수 총장은 “대표자 회의에서 나눈 의견은 긴급 이사회를 소집해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