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는 오늘(22일) 오전 11시58분경 유튜브 조회 수 3억건을 넘었다.

앞서 9억뷰를 돌파한 ‘DNA’와 7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Feat. Halsey)’,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FIRE)’,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5억뷰 ‘쩔어’, ‘피 땀 눈물’, 4억뷰 ‘Save ME’, 3억뷰 ‘Not Today’, ‘상남자’에 이어 ‘봄날’은 12번째로 3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봄날’은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와 서정적이고 대중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으로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예술영화 같은 영상미에 일곱 멤버의 소년미 넘치는 표정 연기가 더해져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 방탄소년단은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등 뮤직비디오가 1억뷰 돌파를 기록했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