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바이러스 예방법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사진=연안식당 제공

실제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많이 알려진 전통 발효식품과 건강기능식품 판매율이 증가하면서 외식, 호텔, 장보기앱 등 유통업계에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 알리기에 적극 나서는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내 몸은 내가 지키자라는 인식이 강해져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유통업계에선 몸의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메뉴 및 제품을 알리는 건강 마케팅으로 소비자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에서는 겨울 제철 식재료이자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꼬막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중 핵산과 아연이라는 성분이 신진대사 촉진, 손상된 유전자 회복,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꼬막비빔밥, 뚝배기꼬막비빔밥, 꼬막무침 등의 메뉴를 구성해 판매 중이다.

사진=한촌설렁탕 제공

한촌설렁탕은 영양소가 풍부한 재료들을 모아 만든 '한촌탕'이란 메뉴로 고객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촌탕’은 단백질, 비타민,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가 들어간 소고기를 비롯해 마늘, 버섯, 대추 등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 설렁탕이다.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간 만큼 일반 설렁탕보다 건강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음료 ‘스무디킹 콤부차’를 최근 선보였다. 홍차나 녹차를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으로 발효시켜 만든 탄산발효음료로 발효 과정에서 장내 유익균 생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돼 면역력 강화와 소화기능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디톡스와 항산화 효과가 있어 여성들이 먹기 좋은 음료로 꼽히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제공

파크하얏트서울의 모던한식레스토랑 ‘더라운지’는 면역력 강화를 위해 겨울 제철 식재료로 ‘더 테이스트 윈터 디너 세트’를 선보였다.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와 새우술찜, 수비드삼치, 안창살구이 혹은 광어튀김, 영양밥정식, 바닐라아이스크림을 곁들인 호떡까지 총 5가지 코스로 구성되며 디너세트와 어울리는 전통주 ‘강장백세주’ 한 잔과 와인 두 잔이 페어링 된다.

위호텔제주는 한라산의 맑은 물과 햇살을 받으며 자란 제주 흑돼지와 제철 제주 고사리를 이용한 ‘제주 흑돼지와 고사리 프로모션’을 올데이 다이닝 ‘다채’ 레스토랑에서 선보인다. 고사리는 산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는데 특히 제주 고사리는 영양 많고 맛이 좋아 임금님께 진상하는 ‘궐채’라 불렸다. 고사리 예로부터 식용은 물론이고 약용으로도 사용했는데 구충제 대용으로 사용할 정도로 살균효과가 뛰어나 몸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발열 현상을 개선시켜 주고 암세포가 흡착하는 것을 막아 항암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위호텔제주 제공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륨이 들어있는 고사리는 면역력 증진,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 골다공증 예방, 눈 건강과 불면증 개선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과 해독 작용에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4명의 셰프가 선보이는 이번 봄 프로모션은 제철에 나는 신선한 청정 제주 현지의 재료를 활용해 눈길을 끈다. 메뉴는

제주도 그리고 WE 호텔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요리를 셰프 본인의 이름을 걸고 선보인다. 메뉴는 ‘저온 조리한 흑돼지 목살과 고사리 로제 파스타’ ‘간장에 조린 흑돼지 삼겹살과 고사리 볶음밥’ ‘제주 흑돼지 등심 카츠와 고사리 소스’ ‘제주 흑돼지와 고사리 육개장’이다.

사진=르메르디앙서울호텔 제공

르메르디앙서울 호텔의 경우 럭셔리 차이니즈 파인다이닝 허우의 시그니처 보양식 ‘허우 고법 불도장’ 포장 판매 문의 및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신체에 봄기운을 돋아주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맑은 국물이 특징으로 오골계, 자연송이, 건 관자, 건 해삼, 샥스핀 등 15가지 산해진미를 6시간 이상 푹 고았다. 포장 서비스를 통해 집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된 점이 인기 요인이다. 매장에서 서비스 되는 것과 동일한 맛 그리고 고급스러운 패키지 덕분에 격조 있는 선물로도 손색없다. 포장 서비스의 가격은 25만원(2인분)이다.

사진=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제공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중식당 천산은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전복, 두릅, 해삼 등 땅과 바다에서 얻은 봄 제철 재료를 이용한 ‘춘화경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코스는 금가루를 곁들인 홍콩식 대게 다리살 보앙 수프를 시작으로 천산의 장년층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북경식 유산슬 청경채와 천산의 시그너처 전복 가리비 볶음, 봄철 땅두릅과 천산에서 한방 약재를 이용하여 독자 개발한 한방 후추 소스로 맛을 낸 한우 안심요리를 메인으로 구성했다. 식사 메뉴로는 제철 모시조개 해물탕면이나 짜장면, 짬뽕, 기스면, 볶음밥 5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장보기 앱 마켓컬리는 면역력을 올릴 수 있는 건강식품을 70여 개를 모아 최대 50% 할인하는 ‘환절기 건강식품’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영양제를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칼시메드’ 다이렉트 선물세트(40% 할인, 5만4000원, 60포)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비타민D, 비타민 K를 한데 모아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베스트 건강기능식품인 ‘김정환홍삼’의 홍삼농충액 에너지타임(홍삼스틱 30포)은 35% 할인한 6만3700원에 판매한다.

가족 모두가 먹는 대용량의 비타민도 준비했다. 미국 농무부의 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원료로 믿을 수 있는 ‘마이카인드’의 유기농 비타민C+비타민D(15% 할인, 11만9400원, 60일분) 각 1알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채울 수 있다.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고려은단 비타민C 골드 플러스 240정도 15% 할인한 3만8250원에 선보인다.

사진=마켓컬리 제공

특히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도 함께 선보인다. 아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녹용인 ‘몸애수호’ 어린이녹용 2종(10포 1만1940원, 30포 3만5400원)도 40% 할인한다. 첨가물 없이 사과와 홍삼만으로 먹기 편하게 만든 ‘김정환홍삼’의 사과나무아래 달콤홍삼(어린이용)은 30% 할인한 1만2530원에 판매한다. 1일 섭취량 기준 약 1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해 분유나 음료에 5방울만 넣으면 되는 ‘락티발란스’ 프로바이오틱스 베이비 드롭 2종은 20% 할인한 2만800원에 판매한다.

항균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프로폴리스 상품도 할인한다. 한 방울씩 섭취하는 프로폴리스 ‘디어패밀리’ 프로폴리스 리퀴드는 15% 할인한 1만3600원, 간편하게 뿌리는 프로폴리스 호주 마누카 스프레이는 25% 할인한 9000원에 선보인다.

월간 테마관의 2월 테마도 면역력과 직결되는 ‘나를 위한 장관리’로 진행 중이다. 푸룬주스, 착즙주스, 천연식초, 요구르트 등 매일 아침 쉽게 마시기만 하면 더 가벼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Drink’ 상품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밀싹 파우더 등 장 균형을 위해 챙겨 먹는 식품 ‘Eat’ 상품을 50여 개 모았다. 27일까지 테마관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되는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