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학교 개강 연기가 확정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 속에서 제주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이 정상 개강을 강행하기로 해 논란이다.

사진=연합뉴스

24일 매일경제 보도에 따르면 제주대 로스쿨은 법전원 재학생들에게 보낸 문자를 통해 “이미 공지한 바와 같이 3월 2일 정상적으로 개강한다”며 “제주지역법전원이라는 구조적 한계를 해결하기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와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주대는 “중국인 원생이 전혀 없고, 섬이라는 특성 및 연기시의 불리한 여건, 연기시 후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난맥상, 원생들의 실무수습의 혼란을 감안했다”며 “변호사 시험 준비의 대혼란과 최악의 경우 변호사 시험 일정과의 중복 가능성 등을 고려했다”고 전했다.

제주대 로스쿨의 정상 개강 추진 소식이 전해지자 원생들과 학부모들은 불만의 목소리를 쏟아내고 있다. 실제 대다수 로스쿨은 최소 1주일 이상 개강을 미루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겠다는 방침이다. 서울대, 고려대, 중앙대 등 대부분 로스쿨은 개강을 2주후인 16일로 미뤘고 건국대, 성균관대 로스쿨은 개강을 1주일 연기를 결정한 상태다.

현재 제주도는 총 2명의 확진자가 나온 상태다. 확진자 2명과 밀접 접촉한 10명에 대한 초기 검사는 다행이 음성으로 나왔지만 여전히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제주대 로스쿨 측은 “강의실에서 마스크 착용을 허용하고 손세정제를 항시 준비하도록 하겠다”며 “학교 차원에서 마스크를 충분히 준비하는 등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대책도 강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