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윤 PD가 ‘나 혼자 산다’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24일 서울 목동 르비제에서 지난 14일 종영한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스토브리그’ 연출을 맡은 정동윤 PD와 극본을 쓴 이신화 작가가 참석해 드라마의 뒷이야기를 들려줬다.

사진=SBS 제공

팬들의 눈물마저 마른 꼴찌팀 드림즈에 새로 부임한 백승수(남궁민) 단장이 남다른 시즌을 준비하는 뜨거운 겨울 이야기 ‘스토브리그’는 시청률 5.5%로 시작해 19.1%로 마감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야구를 소재로 한 드라마지만, 경기보다는 사람 관계, 비즈니스적인 이야기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현실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남궁민, 박은빈, 조병규, 오정세 등 캐릭터와 딱 맞는 맞춤 연기, 조한선, 하도권 등 드림즈 멤버들의 빛나는 활약이 ‘스토브리그’를 돋보이게 했으며, 실제 구단들의 스토브리그를 보는 듯한 이신화 작가의 디테일한 극본과 정동윤 PD의 연출력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스토브리그’는 방송 전부터 MBC ‘나 혼자 산다’에 남궁민이 출연해 관심을 받았다. 정 PD는 “‘나 혼자 산다’ 팀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하와이 촬영 때 따라오신다고 해서 ‘왜 MBC가 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웃음을 터뜨렸다.

이어 “특히 조병규씨와 윤병희 선배님 나온 건 재미있었다. 당시 드라마상에서 조병규씨가 스카우팀에 가게 돼 윤병희 선배님과 자주 부딪혀야 했다. 어떻게 하다보니 ‘나혼산’과 딱 맞아떨어지더라. 예능 때문에 둘 사이가 돈독해진 것도 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