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27도에 육박하는 요즘 같은 날씨엔 얼음을 동동 띄운 주스 한 잔이 생각난다. 입안에 얼음 조각 하나를 물고 있으면 등골까지 오싹해지면서 더위가 금세 물러난다. 얼음은 음료를 차갑게 만들 때 유용하지만 음료에만 쓰인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식기 세척부터 여드름 치료까지, 얼음을 사용하는 기발한 방법 여섯 가지를 소개한다.

 

 

1. 식기 세척

스테인리스 용기에 커피가 찌들었거나 유리 꽃병이 더러워졌다면 소금과 얼음을 준비하자. 얼음 몇 조각과 소금을 넣고 그냥 흔들어주기만 하면 된다. 그런 후 물로 헹구고 말리면 눌어붙은 얼룩이 말끔하게 사라진다.

 

2. 싱크대 냄새

싱크대에서 나는 음식물 쓰레기는 언제나 골칫거리다. 이때 얼음을 싱크대 배수구에 넣고 흐르는 물을 부으면 냄새를 좀 가시게 할 수 있다.

 

3. 음식 맛있게 데우기

남은 밥을 데우기 위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맛이 떨어지고 식감도 푸석푸석해진다. 데우기 전에 얼음 한 조각을 밥 위에 얹어서 돌리면 음식을 촉촉하면서도 맛있게 데울 수 있다.

 

4. 옷의 얼룩·주름

셔츠에 커피를 쏟아 얼룩이 졌는데 갈아입을 옷이 없다면 얼음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얼룩이 진 부분에 재빨리 얼음을 문지르면 얼룩이 덜 진다. 또, 양복에 주름을 펼 때도 얼음을 문지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

 

 

5. 가시

손가락에 박힌 작은 가시를 뺄 때 억지로 힘을 주면 고통을 느끼게 된다. 이때 얼음을 환부에 몇 분간 대면 감각이 마비돼 고통 없이 가시를 뺄 수 있다.

 

6. 여드름

얼굴에 생기 여드름을 억지로 짜면 상처가 남기 쉽고 손에 있는 세균으로 인해 오히려 환부가 더 커질 수 있다. 손 대신 깨끗한 얼음을 여드름이 난 부위에 몇 분 정도 대고 있으면 붉은 반점을 축소할 수 있다.

 

7. 눈 붓기

수면 부족이나 과음 등으로 눈이 부었다면 얼음을 꺼내자. 눈가에 잠깐 대고 있기만 해도 붓기를 가라앉혀 거짓말처럼 원래의 눈으로 만들어 준다.

 

사진 출처=픽사베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