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대내표가 자가관리 중 심경글을 올렸다. 

(사진=연합뉴스)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은 뒤 자가관리 중인 심 원내대표는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국민께 사죄드린다. 건강한 사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심 대표를 비롯해 곽상도·전희경 의원은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토론회에 동석한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듣고 여의도성모병원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다.

이에 따라 통합당 의원총회의 취소는 물론, 국회 본회의 연기, 방역 작업을 위해 국회 건물을 전면 폐쇄했다.

심 원내대표는 "당시 (토론회) 동영상을 샅샅이 뒤져보고 비서진들과 이야기해봤지만 하 회장과 특별히 악수하는 등 근접 접촉을 한 적이 없었다"며 "의사는 발열 등 증상, 해외여행 등을 묻더니 가능성이 작은 것으로 보인다며 '자가격리'가 아닌 '자가관리'를 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긴 하루를 보내고 있다. 새삼 며칠 전 약국, 소매점, 마트에서 마스크를 비롯해 에탄올 등 소독제 등이 동 났고, 진료소에 사람이 몰려 대기 줄이 길어졌으며 일부 생필품 사재기가 나타나고 있다는 등의 기사에 실린 국민의 애환을 뼈저리게 체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최근 서울발 비행기가 이스라엘에 승객을 내리지 못하고 되돌아온 사건을 거론하며 "'코리아 포비아' 현상이 전 세계로 번질까 심히 우려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일상생활로 돌아가도 된다'는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대한 대가가 너무 가혹하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하기도 했다.

사진=심재철 원내대표 페이스북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