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전국민의 우려가 날로 심각해져가는 가운데 특급 호텔에서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봄철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애프터눈 티세트부터 한방 재료로 만든 보양식까지 특급 호텔에서 건강을 중시해 선보인 다양한 봄철 식음 프로모션을 살펴본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 시트러스 오브 스프링 애프터눈 티세트 출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라운지 카페 갤러리는 코로나19로 인해 전국민의 우려가 큰 가운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시트러스 오브 스프링’ 애프터눈 티세트를 선보인다. 감귤, 한라봉, 유자 등의 만감류 과일은 비타민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좋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만감류 과일 중에서도 상큼한 향기와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제주 감귤에 주목한다. 호텔은 제주 감귤의 봄을 닮은 화사한 색감이 인스타그래머블한 요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돼 ‘시트러스 오브 스프링’ 애프터눈 티세트의 주 재료로 선택했다.

애프터눈 티세트의 3단 트레이는 유자 스콘 및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감귤 커드, 한라봉 콤포트, 클로티드 크림과 감귤 판나코타, 감귤 리퀴드가 들어간 초콜릿 무스, 감귤 초콜릿 타르트 등 16종 이상의 디저트를 포함한다. 곁들이는 티 메뉴로는 TWG의 얼그레이 및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티, 제주산 녹차, 캐머마일 등의 다양한 음료를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이번 애프터눈 티세트는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1시 반부터 5시까지다.

# 롯데호텔 - 바이러스 확산에 맞서는 면역력 향상 메뉴

롯데호텔서울은 2월 6일부터 ‘잇 모어 에이스’라는 콘셉트로,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수퍼푸드로 요리한 특별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에서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해 체력과 면역력 증진에 좋은 새싹보리 동충하초 전복죽, 더덕 새우 완자와 어향 소스, 토마토 가스파초, 죽순 도라지 샐러드, 브로콜리와 쑥 드레싱 등의 핫 디쉬 3종과 콜드 디쉬 4종을 준비했다.

한식당 무궁화에서는 우리나라의 서해와 남해에서 소량으로 나오는 감태와 오방색 나물류로 만든 감태 비빔밥을 코스 요리에 포함해 선보인다. 감태가 함유한 씨놀 성분은 바이러스 증식 억제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도 샐러드와 고올레산유 100%로 만든 야채 튀김, 산마즙과 낫또를 곁들인 소바 등을 포함한 스페셜 코스로 비타민을 듬뿍 섭취할 수 있다. 세계적 레스토랑 가이드 ‘라 리스트 2020 Top 1000’에서 국내 유일 중식으로 이름을 올린 도림도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는 청두로 맛을 낸 청두탕면을 특별 건강 코스에 추가했다.

# 글래드 호텔 - 면역력 강화시키는 다양한 식음 프로모션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글래드 여의도의 프리미엄 카페&뷔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는 호흡기 기능 강화, 면역력 증대를 위해 호박, 시금치, 브로콜리, 인삼 등을 활용해 뿌리 채소와 함께 구워낸 치킨 로스팅, 토마토 그릭 샐러드, 인삼 한방 갈비탕 등의 메뉴를 선보이며 웰컴 드링크로 생토마토 주스를 제공한다.

글래드 마포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M에서는 웰컴 드링크로 꿀더덕 우유를 제공하며 사천식 돈목살 통마늘 볶음, 붕장어, 참마를 올린 마구로 낫토 아에 등 보양 메뉴와 함께 ‘시저 샐러드 테이블 사이드 서비스’를 통해 즉석으로 드레싱을 만들어 직접 샐러드를 서빙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에서는 항바이러스에 좋은 재료로 만든 ‘스페셜 한방차’를 제공하며 디너 뷔페에는 전복, 관자, 문어, 도가니 등 원기 회복에 좋은 재료로 만든 ‘활력 보양탕’과 함께 양갈비, 제주산 목살 스테이크 등 다양한 고기 메뉴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를 위해 딸기를 비롯한 베리류와 제주 한라봉으로 만든 새콤하면서도 이색적인 '베리봉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 면역력과 영양이 가득한 특선 메뉴 즐기기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에서는 풍부한 섬유질과 영양소가 가득한 식재료들을 이용해 면역력과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 샐러드 & 한방 보양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3월 29일까지 선보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몸에 기운을 불어넣어 줄 한방 약재를 사용한 한식 메뉴들과 함께 세계 10대 슈퍼푸드를 사용한 건강한 샐러드 메뉴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샐러드 코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이 가득한 단호박 샐러드부터 무기질과 항산화 물질로 이뤄져 뇌졸중과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을 주는 토마토 샐러드, 풋풋하고 상큼함이 가득해 입맛을 북돋아 주는 시트러스 샐러드,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인 아스파라거스 & 배 샐러드 등 신선하고 영양 만점인 샐러드 메뉴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또한 메인 코너에는 황기, 감초, 오가피 등의 한방 약재를 이용한 보양식 메뉴를 선보여 면역력을 강화에 힘썼다.

대표 메뉴로는 기관지와 폐에 좋은 더덕구이부터, 감초를 넣고 삶아 더욱 부드럽고 깊은 맛을 내는 보쌈, 인삼을 넣어 몸의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닭곰탕,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를 이용한 영양죽과 오메가 3와 지방산이 많아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매콤한 고등어 무조림 그리고 디저트 코너에는 달콤한 수정과까지 준비되어 있어 식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