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신천지 교회가 지난해 12월까지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 우한에서 모임을 가졌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26일 SCMP에 따르면 우한의 신천지 교인은 약 200명으로, 이들은 지난해 12월 코로나19 확산의 심각성을 깨달은 후에야 모임을 중단했으며 지금은 대부분 우한 밖에서 격리된 상태다.

중국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내 신천지 교인은 약 2만명으로, 이들은 대부분 베이징, 상하이, 다롄, 선양 등 대도시에 살고 있다.

후베이성에 있는 한 기독교 목사는 “신천지 교인들은 열심히 활동했으며, 코로나19 확산 시기에도 포교 활동을 계속했다”고 전했다. 한 신천지 교인은 “바이러스가 우리로부터 퍼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우한 내 (신천지) 교인들은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신천지 교회에서 활동했던 상하이 주민 빌 장씨는 “교회의 비밀스러운 성격으로 인해 당국은 그 활동을 단속하기 힘들었다”며 “신천지 상하이 지부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300명에서 400명씩 모이는 모임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어 “신천지 교회는 자신들이 유일하게 성경의 진실을 지키는 교회이며, 다른 교회들은 사악하다는 주장을 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