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국내에서 최대 1만명 발생하고, 3월 20일 확산세가 정점을 찍을 거란 투자은행 JP모건의 전망에 대해 보건당국이 반대 의견을 내놓았다.

사진=연합뉴스(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설명회를 갖고 “JP모건 발표는 정부도 읽고 의논은 했다”면서도 “아직까지 그 전망을 신뢰하기엔 중국이 발표한 전파력에 관한 통계나 수치들도 비교, 분석해야 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전파가 이뤄지면 감염이 확산되는 경과가 초기 일주일에 매우 급격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방역적인 조치를 강하게 하지 않으면 그 확산세가 급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질병의 확산세에 대한 정확한 예측을 하는 건 섣부른 판단”이라고 일축한 김 조정관은 “정부도 분석하고 있지만 정부가 이런 내용을 공식적으로 말하려면 그 분석이 차이가 났을 때의 부작용까지 예상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 조정관은 “방역대책본부에서 추가적인 검토와 분석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안정적인 예측이 나와 정부가 공식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시기가 오면 확인해드리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