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인기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 우승 상품인 ‘꼬꼬덮밥’(3500원)이 편의점 CU의 즉석덮밥 카테고리 규모를 곱절로 키우며 상품 화제성과 축산농가와의 상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꼬꼬덮밥’은 지난 14일 방영된 ‘편스토랑’에서 ‘우리 닭’을 주제로 개그맨 이경규가 개발한 메뉴를 상품화해 CU가 단독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매콤달달한 이경규 특제 마라마요 소스와 고소하고 바삭한 양파 후레이크가 특징으로, 국내산 닭고기 순살을 각각 달콤짭조름한 간장소스와 매콤 알싸한 맛의 마라소스에 볶은 간장맛과 마라맛으로 출시됐다.
프로그램의 기획 취지가 우리나라 농축수산가의 소비 촉진을 지원하는 것인 만큼 메인 식재료 뿐만 아니라 밥도 국내산 햅쌀만을 사용한 상품으로 구성한 ‘꼬꼬덮밥’은 출시 2일 만에 즉석덮밥 카테고리 매출, 판매량 기준 1위를 모두 차지했다.
꼬꼬면 출시, 치킨 전문점 운영 등 닭고기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이경규가 내놓은 닭 메뉴라는 점 때문에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제까지 ‘편스토랑’을 통해 출시된 상품들이 마장면, 미트파이, 파래탕면 등 비교적 생소했던 반면 이번 상품은 닭고기를 활용한 덮밥으로 친숙한 메뉴라는 점도 초반 흥행에 일조했다.
이렇게 출시 직후 먹어본 사람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잇따라 호평을 남기면서 ‘꼬꼬덮밥’의 매출 곡선은 더욱 가팔라졌다. ‘꼬꼬덮밥’(2종)은 출시 10일이 지난 이달 25일 동일 카테고리 내 30여 가지 상품을 모두 합한 판매량을 훌쩍 넘어섰다. 이로 인해 CU의 즉석덮밥 규모가 2배 뛴 셈이다.
이처럼 ‘꼬꼬덮밥’이 크게 히트하면서 BGF리테일은 단 10일 만에 국내산 닭고기 8t가량을 소비하는 효과를 냈다. 결식아동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인 ‘편스토랑’ 누적 후원금도 크게 늘었다.
한편 CU는 ‘편스토랑’과 함께 1대 이경규 마장면, 2대 돈스파이크 미트파이, 3대 정일우 떡 쭈빠빠오, 4대 이영자 파래탕면 등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 ‘반의반’ 정해인X채수빈X이하나X김성규, 비주얼은 이미 완성형 로맨스
- '포레스트' 박해진, 조보아 "꺼져" 분노에 충격...진동 폭주 엔딩 긴장감↑
- ‘메모리스트’ 유승호, 초능력+액션 플렉스? 역대급 ‘쎈캐’ 예고
- 퍼밀, ‘33데이’ 집에서 삼겹살파티…이베리코 등 최대 33% 할인
- 청하, 신곡 '솔직히 지친다' MV 티저 공개...조보아 감성무드 먹먹
- ‘공부가머니?’ 윤일상♥︎박지현, 이란성 쌍둥이 극과극 성향 고민
- 과천 '코로나19' 신천지 확진자 2명 동선 공개...교회 예배 감염 추정
- ‘도시어부’ 남보라, 기적의 111cm 하푸카→두번째 황금배지 정조준
- '쥬라기월드: 도미니언', 26일 크랭크인...내년 6월 10일 국내 개봉
- 1호선, 부천역~중동역 사이서 공중사상 사고…신원미상 남성 치여
- 트와이스, 日 골드디스크 '亞 베스트3 앨범' 3년 연속 수상...총 3관왕 차지
- 영양군 코로나19 첫번째 확진자 발생, 신천지 관련 20대男
- 스타벅스, 삼일절 맞아 2020 무궁화 머그·텀블러·카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