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미술전시
파라다이스시티, '영원의 숲'展 개최...앤디워홀·백남준 등 작품 전시

파라다이스시티가 숲을 테마로 세계적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영원의 숲'전을 진행한다.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오는 5월 10일까지 예술전시공간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봄을 맞아 신선한 영감이 예술로 움트는 전시 ‘영원의 숲’ 전을 개최한다. ‘영원의 숲’ 전은 그 자체로 웅장한 생명체인 숲을 테마로 기획됐다.

앤디 워홀, 데미안 허스트, 프랜시스 베이컨, 조지 콘도, 헤르난 바스, 리우 웨이, 백남준, 무라카미 다카시, 우고 론디노네 등 개성이 뚜렷한 9명의 세계적인 작가들이 그려낸 각각의 세계가 숲이라는 상징 속에 펼쳐져, 또 다른 차원의 더 큰 숲을 이루어 낸다.

숲은 살아 있는 모든 것들의 이야기가 꿈틀대는 낙원의 의미를 가지는 상징적 공간이다. 고요한 늦겨울에서 시작해 봄, 여름, 그리고 가을까지 계절의 변화와 같은 흐름을 담고 있는 본 전시는 혹한의 언 땅을 뚫고 움트는 어린잎처럼 세상과 삶에 대한 열망이 예술로 탄생되고 나아가 끝없이 영원하기를 희망하는 우리 모두의 바람을 들여다본다.

서로 상반되기도 연결되기도 한 작품들은 삶에 대한 열망과 허무함 등 양면성을 가진 여러 감정을 아우른다. 1층 전시장에서는 다른 세상과의 연결을 제시하는 백남준의 비디오아트와 독립적인 존재들 사이의 외로움을 드러내는 리우 웨이의 무채색 추상회화가 마주보며 딜레마를 드러낸다. 

소설적 장면을 특유의 화풍으로 담아낸 헤르난 바스의 회화는 숲 속 물가에서 벌어지는 비밀스런 사건을 담은 듯 상상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다양한 표정이 공존하는 조지 콘도의 입체적 인물화, 보편적 인간 본연의 모습을 그로테스크하게 묘사한 프랜시스 베이컨, 그리고 베이컨의 작품을 오마주한 무라카미 다카시의 회화작품에서는 욕망과 인간 존재에 대한 작가들의 다양한 해석을 엿볼 수 있다.

2층 전시실에서는 형형색색의 화려한 작품들이 숲의 이면을 이룬다. 우고 론디노네와 앤디 워홀의 작품에서 나타나는 자연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는 아름다움과 덧없음의 양가적 속성을 드러낸다. 더불어 몽환적인 연출 속 빛을 발하는 데미안 허스트의 작품은 생의 유한함과 죽음에 대한 성찰로 의미의 풍부함을 더한다. 작품과 함께 자연의 일부를 연상시키는 조형물의 공간적 연출은 분위기를 고조시켜 보다 생생하게 영감을 불어넣어줄 것이다.

한편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는 2018년 9월 개관하여 2019년 상반기 빛을 주제로 한 세계적 아티스트 11인의 그룹전 ‘프리즘 판타지: 빛을 읽는 새로운 방법’전, 움직임으로 교감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랜덤 인터내셔널: 피지컬 알고리즘’전으로 많은 관람객을 모은 바 있다. 

사진=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홈쇼핑 쟁여템’ AHC 아이크림, 올리브영 론칭...스페셜세트 선봬 icon전피연, 신천지 이만희 교주 검찰 고발...거짓 자료 제출 혐의 icon본도시락, 봄 신메뉴 '봄냉이우삼겹된장찌개' 소비자 호응...이벤트도 마련 icon범투본 전광훈 목사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3.1절 대회 전격 중단" icon‘리사이클 강자’ 프라이탁, '힙'한 스마트폰 넥파우치 론칭 icon한미연합훈련, 코로나19 여파로 연기…“동맹 여전히 철통” icon레노마골프, 여성 바람막이 출시...방풍-방수로 활동성 강화 icon'365' 양동근, 카리스마+불량함 시선강탈...찰떡 캐릭터 변신 icon레스포색, 스타필드 위례점 팝업스토어 오픈...최대 70% 할인 icon'스포트라이트' 슈퍼전파 '신천지' 추적, 코로나19 확산 원인 탐사 icon양산시청, 홈페이지에 '코로나19' 알림판 공개...현재 상황은? icon남주혁X컬럼비아, 일상에서 모험으로! ‘시프트 컬렉션’ 선봬 icon'트롯신이 떴다', BTS 'DNA' 패러디 도전...'방탄트롯단' 탄생? icon다비네스, 열판 롤핏 출시...빗어만 주면 볼륨 빵빵 icon김연아, '코로나19' 치료지원금 1억850만원 기부...팬 연합 동참 '훈훈' icon‘더 로맨스’ 김강훈, 김지석 연애 코칭? 12살 연애술사의 리얼 조언 icon비플레인, 시카풀 앰풀2 출시...어플 '화해'서 단독 판매 icon한국발 입국제한 국가 42곳 ...中도 5개 지역 격리 조처 icon'침입자', 제작기 영상 최초 공개...송지효 "김무열 열정 본받았다" icon‘코로나19’ 업무 전주시 공무원, 자택서 숨진채 발견…주말에도 근무 icon수원 광교2동 '코로나19' 확진자 발생...41세 한국인 남성 icon'정치합시다' 유시민-박형준, 광주 찾아 민심 확인...총선 예측은? icon체크-스트라이프로 꾸미는 포멀 봄패션 제안 icon청도대남병원 '코로나19' 환자 60명, 국립정신건강센터 이송·치료 icon“개그맨은 미녀와 결혼한다” 배우 이솔이, 박성광 예비신부 ‘이웃의 수정씨’ 출연 icon외교부 "중국발 입국금지 검토? 국내 확진자 급증 원인 '지역전파'" icon서울 '코로나19' 확진자 최소 61명...은평 성모병원 관련 12명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