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정부의 대응을 두고 문재인 대통령을 탄핵하자는 입장과 응원한다는 입장의 청원이 대립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4일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청원에는 27일 오후 12시50분 기준으로 100만 이상이, 26일 게재된 '문재인 대통령님을 응원 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에는 48만 이상이 동의하고 있다.

탄핵 청원인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자국민 보호'가 아닌가"라며 "정말 자국민을 생각했다면 중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입국 금지했어야 한다. 더이상은 지켜만 볼 수 없다. 문재인 대통령을 우리나라 대통령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 탄핵을 촉구해달라"고 말하며 정부의 불충분한 조치를 비판했다.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처

응원 청원인은 "코로나 바이러스19로 인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힘든 시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건강을 위해 대통령님을 비롯한 대한민국 정부 각 부처의 모든 분들이 밤낮 없이 바이러스 퇴치에 온갖 힘을 쏟고 계십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수많은 가짜 뉴스가 대통령님 및 질병관리본부 그리고 대한민국 각 부처를 힘들게 하고 있지만, 수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은 '문재인 대통령'님을 믿고 응원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5월에도 문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하는 청원이 올라와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당시 청와대는 "헌법에 따라 대통령의 탄핵은 국회의 소추 의결로 헌법재판소가 결정할 사안"이라며 "삼권분립 원칙상 정부가 답변하기 어려운 청원이라는 점에 양해를 구한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