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에 이어서...

홍콩의 소스 브랜드 이금기는 자사 소스와 면역력에 좋은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 면역력 증진, 차돌박이 버섯 말이 찜

팽이버섯은 항암작용과 면역강화에 좋은 영양소들을 가지고 있다. 특히 베타글루칸은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해 암세포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이런 팽이버섯과 함께 '차돌박이 버섯 말이 찜'을 만들어보자. 재료는 차돌박이 400g, 숙주 3줌(150g), 팽이버섯 2줌(100g), 쑥갓 1줌(50g), 깻잎 10장이 필요하다. 밑간 재료로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1/2큰술, 맛술 1큰술, 양념 재료로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2큰술, 물 200ml, 양파 절임 재료로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2큰술, 양파 1/2개, 생수 1큰술, 꿀 1/2큰술, 식초 1큰술, 연겨자 1/2큰술을 준비한다.

먼저 1)쑥갓은 잎만 떼어내고 깻잎은 2등분 한다 2)양파는 최대한 얇게 썬 후 찬물에 10분간 담가 매운맛을 빼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차돌박이는 키친타월로 감싸 핏물을 없앤다 4)차돌박이를 펼친 후 깻잎, 쑥갓, 팽이버섯 순으로 돌돌 말아준다.

5)넓은 그릇에 밑간 재료를 넣어 섞은 후 말이를 넣고 10분간 재워둔다 6)깊은 팬에 양념 재료, 숙주, 재워둔 말이를 넣고 센불에서 끓어오르면 뚜껑을 덮어 중간불로 3분 30초간 쪄준다 7) 볼에 양파 절임 재료를 넣고 섞은 후 곁들여 먹는다.

# 어른, 아이 모두의 입맛 사로잡을 삼치 강정

등푸른생선 삼치는 EPA, DHA를 포함한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중 EPA는 뇌 기능 촉진과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고 심근경색, 심장질환, 폐 질환 예방 효과가 있다. 10월부터 2월까지 제철인 삼치 외에도 같은 등푸른생선인 고등어를 사용해도 좋다.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할 '삼치 강정'은 삼치 또는 고등어 1마리(340g), 피망 1개(100g), 마늘 2쪽(10g), 청주 1큰술, 녹말가루 2큰술, 식용유 6큰술(구이용 5큰술, 양념용 1큰술)이 필요하다. 양념 재료로는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물 2큰술, 청주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 생강 1/2작은술을 준비하자.

먼저 1)가위로 삼치의 지느러미와 꼬리를 잘라내고 삼치 등뼈와 가시를 제거한다 2) 삼치를 흐르는 물에 씻어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3cm 두께로 썰어 청주와 버무린다 3)피망은 1x1cm 크기로 썰고 마늘은 편 썰어 준비한다 4) 작은 볼에 양념 재료를 넣어 골고루 섞어준다 5) 손질된 삼치에 녹말가루를 골고루 묻혀준다.

6)깊은 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삼치를 넣어 중간불에서 뒤집어가며 튀기듯이 구워낸 뒤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다 7)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간불에서 마늘을 넣고 30초, 피망을 넣고 30초간 볶는다 8)볶은 팬에 양념을 넣고 가장자리가 끓어오르면 1분 더 끓인 후 삼치를 넣어 골고루 버무린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