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온라인 주력 컬렉션 ‘새드 스마일(SAD SMILE)’을 오늘(28일) 론칭한다.

새드스마일은 커스텀멜로우의 일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지난 2017년도부터 코오롱몰을 통해 고객에게 선보인 바 있다. 커스텀멜로우는 이번 20SS시즌부터 새드스마일의 스타일수 확장과 함께 브랜딩 작업도 진행해여 새드스마일을 온라인에 주력하는 컬렉션으로 안착시킬 예정이다.

커스텀멜로우가 레트로 무드의 수트나 재킷 등을 활용한 레이어링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남성복을 제안한다면 새드스마일은 이런 취향을 가진 고객들의 이지 캐주얼을 보여준다. 대신 새드스마일은 일반 타 남성 캐주얼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원색 컬러와 대담한 패턴, 디테일을 사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시즌에 점퍼, 스웻셔츠, 럭비 티셔츠, 가방, 양말, 지갑 등 총 34개 아이템을 선보이는데 특히 사이즈에 상관없이 구매할 수 있는 액세서리 비중을 17%까지 높인다. 이어 상반기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독자적인 이미지를 구축한다.

첫번째로 새드스마일을 그대로 담아 제작한 울고 있는 스마일 캐릭터는 상품 곳곳에 디자인 요소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캐릭터로서 다양한 마케팅 컨텐츠로 활용한다. 특히 새드스마일 맨은 직접 연기하는 새드스마일만의 캐릭터로, 웃기면서 슬픈 일상을 담아낸 영상도 공개한다.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웃픈 상황을 연출을 브이로그 형태로 제작해 2030세대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새드스마일 론칭에 맞춰 일러스트레이터 인수심뽀와 콜라보 이벤트도 코오롱몰에서 진행한다. 인수심뽀가 그린 새드스마일의 일러스트를 보고 응모하면 1명을 선정해 모든 상품을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2월 28일부터 3월 8일까지이며 담첨자는 3월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사진=코오롱FnC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