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기승은 물론 바이러스 감염병 사태로 외부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됐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고급 필터 장착으로 미세먼지, 꽃가루 등 건강 유해물질뿐만 아니라 자외선까지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성 보호 마스크를 출시했다.

마스크 안쪽에 교체 가능한 필터가 장착돼 있다. 마스크 본체는 외부 오염 시 세탁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 리필용 필터는 함께 세탁해 재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안경을 착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마스크 착용 시 김이 서리는 불편함을 겪게 되는데 이를 최소화시켜 줄 수 있는 코패드가 적용되어 있다.

또한 자외선(UV)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장시간 야외활동 시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귀 밑 끈 부분에 위치한 스토퍼를 통해 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에 따라 편안한 착용감을 선택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이며 가격은 2만3000원이다. 제품 구매 시 일회용 필터 하나가 추가 제공되며 그 외 리필용 필터는 구매 후 사용 가능하다.

외부 유해물질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바르게 착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선 호흡기에 닿는 면 부분은 오염되지 않도록 손으로 만지는 것은 삼가고, 마스크가 코와 입을 완전히 가리도록 밀착해 착용해야 한다. 또한 마스크가 움직이지 않도록 양쪽 귀걸이와 스토퍼를 이용하여 알맞게 고정시킨다. 코 부분 와이어를 적당히 구부려 외부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조정한다.

사진=아이더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