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를 넘어 경험에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가 뜨고 있다.

이에 최근 주요 가전·리빙 업계에서는 브랜드만의 스토리와 콘텐츠를 담은 감각적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어, 경험의 가치를 찾는 젊은 세대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 원하는 홈카페 만들어보자, 스위스 유라 UX관

커피 한 잔이 일상이 되면서, 보다 차별화되고 색다른 커피를 찾는 애호가들이 늘고 있다. 서울 강남 역삼동 HLI 본사에 오픈한 스위스 유라 UX관은 스위스 유라의 브랜드는 스페셜티 커피와 홈카페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커피 복합 문화 공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유라 UX관은 체험존과 스튜디오 아카데미, 시음존으로 구성된다. 체험존에서는 1980년대부터 전자동 커피머신만을 생산한 스위스 유라의 브랜드 스토리와 기술력 소개, 라인별 제품들을 볼 수 있다. 전문 바리스타 입을 통해 유라 커피머신 및 커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머신 별로 추출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한 켠에 마련된 스튜디오 아카데미에서는 VIP 고객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커피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그니처 커피 만들기, 라떼 아트 체험, 커피와 어울리는 페어링 디저트 클래스, 홈카페 스타일링 클래스 등 기획 중인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 프리미엄 주방 문화 전파,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청담   

독일 가전 브렌드 밀레는 지난해 7월부터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청담을 운영하고 있다.  밀레 익스피리언스 센터 청담은 전시된 모든 밀레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체혐형 공간이다.

내부는 밀레가 선사하는 이상적인 주방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서로 다른 가전들을 조화롭게 설계했다. 원목과 결합한 아일랜드 키친을 중심으로, 실제 주방에서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인덕션과 오븐, 식기세척기 등의 빌트인 주방 가전을 설치했다. 

이외 세탁기, 의류건조기, 진공청소기, 커피머신 등 제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작동하며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밀레코리아는 내부 쿠킹 스튜디오에서 프리미엄 쿠킹 클래스를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 기분 좋은 꿀잠 응원 시몬스 테라스

경기도 이천 시몬스 테라스는 ‘좋은 수면은 취향이 반영된 삶’이라는 시몬스의 철학이 드러나는 곳이다. 고급스런 미술관 느낌의 벽돌 건물, 수면과 연결된 다채로운 콘텐츠는 감성 사진을 찍기 좋아하는 젊은 세대들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시몬스 테라스는 시몬스 150년 침대 역사가 기록된 헤리티지 앨리, 수면연구 R&D센터의 숙면에 대한 고민, 기술력 등을 보다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매트리스 랩, 시몬스 침대의 모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지하공간인 테라스, 전시공간인 라운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침대가 어떤 모습으로 탄생해서 진보하고 있는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한 콘텐츠가 전개된다. 최근 시몬스 테라스 라운지에서는 힙합 문화와 패션을 주제로 한 전시를 다채롭게 진행하며, 젊은 방문객들의 유입을 지속적으로 유혹하고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