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이 들썩이고 있다. 각계각층에서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금 전달은 물론, 각종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IMF 사태 때도, 2002 월드컵 때도, 국가적 자연 재해 상황에서도 우리 국민은 똘똘 뭉치지 않았다. 유통업계가 코로나19 피해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 더본코리아 – 전 가맹전 지원대책 시행

백종원이 이끄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를 위로하고 함께 극복하기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대응책을 마련해 전국 1480여개 가맹점을 지원한다.

전 브랜드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2개월치 로열티를 전액 감면하고, 커피원두와 정육, 소스 등 주요 식자재에 대한 공급가를 한시적으로 인하한다. 임시휴업한 매장을 대상으로 유통기한이 짧아 휴점 기간 동안 발생한 폐기 식자재에 대한 비용을 본사에서 부담하기로 했으며, 고객이 안심하고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위생과 안전에 대한 홍보 지원을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앞서 더본코리아는 지난 1월 27일부터 전국 가맹점에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비치, 매일 2회 자체소독을 권장하는 등 가맹점주 및 직원의 안전과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매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비와이엔블랙야크, 동진레저 – 대구 방역 의료인 의류 1000점 전달

비와이엔블랙야크(블랙야크)와 동진레저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의료인 및 방역 요원들을 위해 의류 1000점을 전달했다. 현재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속출하는 대구에 의료인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에서 전국 각지 의료인 및 방역 요원들 대구를 구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이고 있다.

이 가운데 방호복 내 착용 의류는 오염 방지를 위해 바로 폐기하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져 의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블랙야크와 동진레저는 대구 의료인 및 방역 요원들을 위해 기능성 의류 1000점(약 1억원 상당)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지원했다.

# 클래스 101 – 코로나19 극복 위해 클래스 수익금 기부

클래스 101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에 동참하고자 ‘셀럽 클래스’ 운영 수익금 500만원을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본 기부금은 ‘미대오빠’ 김충재의 목탄화 클래스,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박막례시피’ 등 전액 기부를 조건으로 진행된 이벤트 클래스에서 발생한 수익금이다.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클래스 101의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활동에 영향을 받은 지역 주민 및 방역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 하이네켄코리아 – 코로나19 극복 위해 1억원 상당 마스크 기부

하이네켄코리아는 코로나19로 야기된 재난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자사의 구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긴급하게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을 마련했다. 이번에 기부하는 마스크와 손세정제는 각각 2만개와 2200개로, 총 1억원에 달한다. 지원하는 물품은 대구광역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대구 시민 및 소외계층,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는 의료진 및 관계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티르티르 – 대구시에 1억원 상당 손소독제 기부

헬씨 라이프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대구시에 1억원 상당의 손소독제 2만개를 기부했다. 티르티르는 지난 27일 대구시에 손소독제 2만개를 전달했으며, 기부된 손 소독제는 코로나19 위험의 최전선에 있는 대구의 저소득증, 취약계층, 의료진 등에게 우선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티르티르의 손소독제 기부는 지난 2월 아산시에도 2만개를 기부한데 이어 두번째 기부다.

# 신원 –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1억원 기부금 전달

패션기업 신원이 28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어려움에 직면한 대구광역시의 빠른 복원을 위한 것이다. 신원이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전달한 기부금은 방역물품 지원과 긴급 구호물품 지급 등에 사용될 예정으로 코로나19의 추가적인 확산을 막는 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