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1일 전 세계에서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28일 오후 5시46분경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넘었다. 21일 오후 6시 공개 후 일주일 만이다.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30여 명의 댄서 및 12명의 마칭밴드와 함께 펼쳐지는 대규모 퍼포먼스가 독보적인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첫 번째 공식 뮤직비디오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까지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며 통산 22편의 1억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웅장한 스케일의 해외 로케이션을 비롯해 드럼 연주와 댄스 브레이크, 개인, 유닛, 단체 등 다양한 구성의 안무와 몰입감 있는 촬영이 일곱 멤버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담은 곡으로, 언제나 음악적 변화를 시도하는 아티스트로서 성장의 정점을 드러내는 노래이다. 소울풀하면서 중독성 있는 보컬 샘플 컷과 대규모 세션을 통해 녹음한 UCLA 마칭밴드의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퍼포먼스 음악의 또 다른 차원을 보여준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이 담겨 있다.

방탄소년단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외에 9억뷰를 넘긴 ‘DNA’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7억뷰, ‘불타오르네 (FIRE)’,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뷰, ‘Save ME’ 4억뷰, ‘Not Today’, ‘상남자’, ‘봄날’ 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등이 1억뷰를 돌파했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