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최근 종영한 ‘사랑불’ 현빈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이태원 클라쓰’에서 강력한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박서준 김다미가 2, 3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7일부터 2월 2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857,41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1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08,665,572개와 비교하면 22.26%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빈, 박서준, 김다미, 손예진, 권나라, 김보라, 안효섭, 서지혜, 김정현, 조병규, 이성경, 남궁민, 오민석, 김혜수, 한석규, 유재명, 박은빈, 소주연, 주지훈, 김주헌, 김동희, 옥택연, 고수, 이연희, 이시언, 신동욱, 서현진, 진세연, 오정세, 이성민 순이었다.

1위 현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3,765 미디어지수 2,732,436 소통지수 2,558,880 커뮤니티지수 1,781,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66,256로 분석됐다. 현빈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잘생기다, 좋아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손예진, 사랑의불시착, 교섭'이 두드러졌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6.50%로 나타났다.

사진=싱글리스트 DB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