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가 중요하다. 마스크, 손소독제부터 뷰티제품에 이르기까지 ‘필수템’을 추천한다..

사진=엘리닉 제공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 허가를 받은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마스크는 코와 입을 완전히 덮어 얼굴에 잘 밀착되도록 착용해야 한다. 또한 착용 중에는 손으로 마스크를 만지지 않아야 하며 만약 마스크를 만질 시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손제정제나 비누로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

엘리닉 ‘제로베이 KF94 보건마스크’는 코로나19·미세먼지·황사 등 각종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헬스케어 제품이다. 4중 정전기 필터와 0.4㎛ 크기의 미세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KF94' 등급을 취득했다. 또 안면 굴곡에 맞는 3D 설계를 적용, 들뜸이나 빈틈없이 얼굴에 부드럽게 밀착돼 미세먼지와 황사를 완벽하게 차단한다.

사진= 더샘 제공

손 소독제는 손이나 피부의 살균 소독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겔 또는 액체로 물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에탄올 등 알코올류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한 의약외품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구입 시 반드시 ‘의약외품’ 문구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사용 후 손이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나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샘의 ‘퍼퓸드 핸드 클린 겔’은 유해균(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을 99.9% 제거해주는 겔 타입 손 소독제다. 마일드한 보습 성분을 함유해 세정 후에도 보습 효과가 유지되며 향긋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휴대용 30ml와 대용량 245ml 2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둘 다 의약외품 인증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W쇼핑 제공

W쇼핑은 ‘무로 락클리너 손소독제’를 505ml 용량 4개 구성으로 4만8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시 10% 할인과 10%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에탄올 70%를 함유하고 식품의약안정청(KFDA)승인을 받은 의약외품 손소독제다. 또한 알로에베라, 흰목이버섯, 히알루론산 등 3종 보습 성분을 함유해 소독 후 건조할 수 있는 피부를 보호할 수 있으며 겔타입이라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피부건강 적신호가 켜지기 쉬운 요즘은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와 충분한 수분 및 영양 공급으로 떨어진 피부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올바른 스킨케어 방법이 절실히 요구된다. 미세먼지까지 말끔히 제거해주는 페이셜 클렌저부터 물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핸드 클렌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면서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발효 광채 에센스까지 유해환경으로부터 나를 지켜줄 데일리 뷰티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사진=파머시 제공

파머시 ‘데일리 클렌징 듀오’는 뛰어난 세정력과 보습력을 갖춘 ‘클린 비’와 ‘그린클린’으로 구성됐다. pH가 5.6인 약산성 제품으로 모닝 클렌저로 사용하기 좋은 ‘클린 비’는 강력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허니 성분을 비롯해 클렌징에 뛰어난 코코넛, 설탕 등 자연 유래 추출물이 함유됐다. 밤 동안 분비된 피지를 가볍게 제거해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아침에 사용하면 메이크업의 완성도까지 높여줄 수 있다.

‘그린 클린’은 미세먼지 99% 세정력 테스트 및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미세먼지 잔여물뿐만 아니라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한 번의 사용만으로 각종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 이중 세안이 필요 없다. 자연 유래 시트러스 향을 사용해 클렌징하면서 기분까지 맑게 바꿔줘 하루를 마무리하는 나이트 클렌저로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사진= 캐스키드슨 제공

손이 오염된 상태에서 얼굴 피부나 입술 등을 만지게 되면 오염 물질이나 세균 등이 피부는 물론, 몸속으로 침투할 위험이 있어 더욱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손의 오염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하면서 외부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물이 필요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캐스키드슨 ‘드라이 핸드 클렌저’는 오염물질을 자극 없이 씻어내면서 촉촉한 보습감과 향기까지 느낄 수 있는 멀티 손 세정제다. 물 없이 간편하게 손 세정이 가능한 드라이 핸드 클렌저로 애플블라썸, 그레이프후르츠, 자스민&제라늄 3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번거로운 절차 없이 세정액이 고루 분사될 수 있도록 손에 뿌리기만 하면 돼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비브라스 제공

외부 유해환경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는 힘을 잃고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욱이 집중적인 보습케어와 영양케어가 중요하다. 환절기 때 피부 민감도가 높아진 만큼 영양분 흡수가 높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멀티 발효 화장품을 선택해 불필요한 사용 단계를 줄이고 집중 관리로 피부 컨디션을 회복해보자.

비브라스 ‘블랙티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세계 최상급 스리랑카 우바 홍차에 비브라스만의 기술력인 3중 발효공법이 더해진 고농축 워터 타입 에센스다. 피부 컨디션을 건강하게 끌어올려 주고 그날의 피부에 따라 안성맞춤으로 영양, 수분, 광채까지 트리플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화장솜에 에센스를 적셔 1차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2차로 피부 고민이 있는 곳에 집중 수분&광채 패치로 활용하거나 마스크시트에 적셔 부스팅 수분팩 활용하면 보다 높은 집중 수분&광채케어가 가능하다.

사진=어피어 제공

어피어 ‘케어티슈’는 에탄올 성분으로 세정력을 높이고 글리세린을 함유해 보습력을 높였다. 또 에탄올이 증발하면서 나는 특유의 향을 완화하기 위해 라임향을 추가해 청량감을 높였다. 휴대성이 좋아 외부 이동과 접촉이 많은 직장인에게 유용하다. 손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키보드 등을 닦아내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