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수많은 화장품을 계획 없이 쇼핑하다 보면 비슷한 기능의 제품을 중복해서 구매하게 된다. 충동적인 중복 구매도 문제지만 잘못된 화장품 지식으로 제품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도 문제가 된다.

사진=블랙몬스터 제공

비싸고 효능 좋다는 제품들은 많이 바를수록 효과적일 것이라는 잘못된 생각에 단계별 모든 제품을 피부에 덧바르는 경우도 많은데 이는 오히려 피부에 영양을 과잉 공급해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최근 화장품 단계를 단순화시키는 스킵케어, 뷰티 다이어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최소한의 제품으로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스마트한 멀티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요즘 같은 환절기 피부관리는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떨어진 피부 컨디션을 정상화시키고 스킨케어 단계를 줄여 마찰로 인한 피부 자극을 최대한 줄여 보습을 탄탄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비브라스 제공

비브라스의 ‘블랙티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스리랑카 우바 홍차에 비브라스만의 기술력인 3중 발효공법이 더해진 고농축 워터타입 에센스다. 피부결을 매끄럽게 다지고 피부 컨디션은 건강하게 끌어올려 흐트러짐 없는 촉촉한 광채 피부로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그날의 피부에 따라 안성맞춤으로 영양, 수분, 광채까지 트리플 케어가 가능하며 빠른 흡수력과 산뜻한 마무리감, 피부자극 테스트 완료로 민감성 피부도 편안하게 케어 가능하다.

자사몰에서 ‘블랙티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 200ml 본품 구입 시 휴대가 용이한 미스트 타입(2만8000원 상당)의 동일 제품 50ml를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사진=헉슬리 제공

헉슬리 '릴렉싱 컨실러 스테이 선 세이프’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잡티를 커버해주는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다. 보습력이 뛰어난 선인장 시드 오일을 메인 성분으로 담아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바르는 대신 눈밑이나 콧등, 광대뼈 윗부분에 도포해 자연스럽게 블렌딩해주면 피부 결점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다.

따뜻해지는 날씨에 피크닉을 기대하고 있다면 자외선차단제를 놓칠 수 없다. 봄에는 자외선을 물론 미세먼지가 심한 계절이기 때문에 자외선과 초미세먼지 차단 기능을 모두 갖춘 멀티 제품이 필수다.

사진=랑콤 제공

랑콤 ‘UV 엑스퍼트 밀키 브라이트’는 쫀쫀한 마무리감의 크림타입 제품으로 초미세먼지 차단효과와 함께 높은 보습까지 공급해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또한 백탁현상 없이 한층 뽀얗고 맑은 피부를 완성해줘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기 좋다.

평소 칙칙한 피부톤이 고민이라면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보다 생기 있고 자연스러운 장밋빛 톤업 피부로 가꿔주는 로지 컬러의 안티폴루션 자외선차단제를 눈여겨 봐도 좋겠다. 랑콤의 ‘UV 엑스퍼트 톤업 로지 블룸’은 연한 핑크빛 로지 톤업 컬러가 피부를 자연스럽게 보정해 주는 동시에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한다. 또한 극한의 기후를 견뎌내는 에델바이스 추출물과 모링가 추출물, 프렌치 로즈 추출물이 함유돼 건조한 환절기 피부에 수분감을 유지해 준다.

사진=라네즈 옴므 제공

화장품 다이어트는 여성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남성들의 경우도 화장품 다이어트가 필요한데 다이어트의 목적이 여성들과는 조금 다르다. 남성들은 단계가 복잡한 화장품들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드물고, 대부분 스킨이나 로션 정도만 사용해 중간 단계의 제품들이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모든 스킨케어 단계를 하나에 담은 올인원 제품을 사용하면 간편하면서도 피부에 꼭 필요한 화장품 성분을 모두 전달할 수 있다.

라네즈 옴므 ‘오일 컨트롤 올인원’은 유분기와 땀, 피지 분비가 많은 남성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솔잎 추출물과 어성초 팅크처가 함유돼, 분비된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을 케어해 번들거리지 않는 보송한 피부로 가꿔준다. 스킨과 로션, 모공 케어 에센스 기능을 합친 올인원 로션으로, 바르는 순간 시트러스향과 라벤더 허브향이 퍼지면서 상쾌함을 더해준다.

사진=블랙몬스터 제공

남성 그루밍 브랜드 블랙몬스터는 미백과 보습효과를 두루 갖춘 멀티 기능성 기초화장품 ‘화이트 더블 세럼’을 출시했다. 고농축 화이트닝 성분의 미백 세럼과 히아루론산 성분의 수분 세럼이 합쳐진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이다. 미백 및 수분을 제공하는 2가지 용액 용기를 하나로 모아 1회 펌프 시 2가지 용액을 자연스럽게 섞어 바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유칼립투스 추출수을 반영해 민감한 피부를 안정시키는데도 유효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