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이 찾는 박물관인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박물관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문을 닫았다.

로이터=연합뉴스

1일(현지시간) 루브르 측은 이날 웹사이트에 공지문을 내고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문을 닫았다고 밝혔다. 루브르의 이날 폐관 조치는 전날 프랑스 정부가 5000명 이상 모이는 행사를 당분간 금지한다는 방침을 내놓은 이후 나온 것이다.

루브르 직원 2300명 가운데 코로나19 감염 사례는 아직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지만, 직원들은 루브르가 전세계의 관광객들을 끌어모으는 프랑스의 대표 박물관이라는 점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할 가능성을 크게 우려하고 있다.

루브르 직원 300여명은 이날 오전 긴급회의 후 투표에서 거의 만장일치로 이날 폐관을 결정했다고 루브르 직원모임 관계자가 AFP통신에 전했다.

이날 이후에도 폐관 조치를 이어갈지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결정은 나오지 않았다. 루브르 측은 “불편을 초래해 송구하게 생각하며 추후 조치가 있으면 바로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랑스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정부가 지난달 29일 공식발표한 73명이지만, 리베라시옹 등 프랑스 언론들은 1일 현재 100명을 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